극단돌 구구단의 ‘멋쁨’을 담은 새로운 작품
[Act.5 New Action]
앨범마다 다양한 동화, 영화, 명작 등을 구구단만의 색채로 재해석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왔던 극단돌 구구단이 세 번째 미니앨범 [Act.5 New Action]으로 돌아왔다.
작품의 재해석을 통해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당당하게 전달하는 구구단이 이번 앨범에서 선택한 작품은 영화 “오션스 8”. 다양한 매력과 개성을 가진 여성들이 모여 보여주는 당당한 활약상과 넘치는 존재감이 모여 하나의 목적을 완성하며,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낸다는 영화의 의미를 구구단만의 색채로 해석하여 담아냈다.
이번 [Act.5 New Action]의 타이틀곡 ‘Not That Type’은 신나는 비트위에 유니크한 신스 사운드와 화려하게 펼쳐지는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곡 안에 부드러움과 강함이 공존하여 더 다채로워진 구구단의 모습을 화려하게 보여주며 ‘멋쁨’을 한층 더 감각적으로 표현하였다. 곡이 가진 흥겨움과 부드러움의 조화를 확실히 살려준 이번 안무는, 무대 구성력과 표현력이 강점인 ‘에일리언스튜디오’에서 제작하여 그루비하며 강렬하면서도, 구구단 멤버들의 예쁜 춤선과 카리스마 있는 모습까지 담아내며 기존 구구단의 모습과는 완전히 변화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완성하였다.
이번 타이틀곡 ‘Not That Type’의 뮤직비디오는 어거스트 프록스가 촬영하였으며, 특유의 팝스러운 느낌의 톤과 영상미를 강조하여, 구구단의 개성 넘치고 자유로운 모습들을 마치 패션필름과도 같은 감각적인 이미지신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자유롭고 당당한 구구단의 확 달라진 멋쁨을 선보이는 [Act.5 New Action]. 구구단만의 방식과 기준으로 삶을 즐기는 모습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이번 앨범에서는, 보다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와 무대를 통해 성장해가는 구구단이라는 그룹의 새로운 가치와 매력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1. Not That Type
타이틀곡 ‘Not That Type’은 신나는 비트 위에 유니크한 신스 사운드와 화려하게 펼쳐지는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새로운 구구단의 색깔을 제시한다. 곡이 전개될수록 쏟아지는 보컬의 에너지와 캐치한 훅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인다. 부드러움과 강함이 공존하며 자유로움과 당당함을 전하는 구구단의 모습을 통해 한층 더 다채로워진 구구단을 보여주는 곡이다.
2. Be Myself
화려한 움직임의 808 베이스라인과 불규칙한 리듬, 세련된 건반악기들의 하모니가 만들어내는 ‘Be Myself’는 몽환적이면서도 강렬한 바이브가 인상적인 곡이다. ‘가장 나다운 것’을 추구하는 사람의 메세지를 담은 진정성 있는 가사와 구구단의 파워풀한 음색이 어우러져, 구구단만의 패기 넘치는 포부를 담아냈다.
3. 너에게
‘너에게’는 아련하지만 따스한 사운드에 부드러운 보컬이 더욱 풍성하고 포근함을 더하는 곡으로,세정이 작사에 참여하여 일상에 스며든 사랑의 순간과 순수한 설레임을 시적인 표현으로 수놓았다.
4. Shotgun
인트로부터 반복되는 독특한 신스가 감각적인 이 곡은, 사랑하는 이에게 다가가는 모습을 경호하는 모습으로 표현했다. 세련되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포인트로, 속삭이는 듯한 매혹적이고 달콤한 보이스를 들을 수 있다.
5. Do it
Do it 은 Funky 한 기타와 브라스로 채워진 에너지 넘치는 디스코 장르의 곡이다. 'Do it' 이라는 후렴구의 중독성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멤버들의 가창력이 골고루 돋보이는 곡으로, 함께라면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가사가 특징이다.
6. Pastel Sweater
따스한 겨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시즌 송으로, 인연을 스웨터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비유한 아름다운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경쾌한 브라스 사운드로 겨울의 설레임을 담아냈고, 다채롭게 꽉 채워진 구성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