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묘여 (魏妙如, Ruth Kueo) [偉大的旅行 (위대적여행)]
싱가포르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위묘여가 2017년에 발매한 첫 번째 앨범 [偉大的旅行 (위대적여행)]에는 처음으로 용기 내어 도전한 혼자만의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총 7곡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다.
싱가포르국립대학교를 졸업한 후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뮤지션의 길을 택했던 위묘여는 18살부터 국내 외 크고 작은 경연대회에 나가 상위권을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고, 임준걸 등 중화권 유명 가수들의 데모 보컬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웨딩싱어, 라이브하우스 공연 등을 통해 무대 경험을 키워나갔다.
외모는 여려 보이지만 밝고 긍정적이며 강한 내면을 지닌 그녀에게 음악, 사랑, 인간관계상의 슬럼프가 한꺼번에 찾아오자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었고, 그러던 중 친구들의 격려로 일본과 대만으로 혼자만의 여행에 도전하게 된다. 여러 상처로 지쳐있던 위묘여는 용기 내어 도전한 여행을 통해 뮤지션으로써의 자신감을 되찾게 되어 음악 작업을 다시 시작하였고, 그 후 싱가포르 정부에서 지원하는 예술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등 그녀의 음악이 인정받게 되면서 이번 앨범의 제작까지 결심하게 되었다.
"세상이 한 권의 책이라면, 여행을 떠나지 않고선 훌륭한 챕터를 읽을 수 없고, 인생이 노래라면 잃어본 적이 없고선 감동적인 가사를 쓸 수 없습니다"
위묘여는 혼자만의 '위대한 여행'을 통해 얻게 된 치유와 위로의 메시지를 그녀의 따뜻한 목소리와 편안한 멜로디에 담아 전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