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촌女 신예 '리쥐(Li-G)'가 애절한 발라드를 노래하다.
겨울의 초입에 "눈내리고"를 선보였던 '리쥐'가 연이어 또 다른 발라드곡 "오빠때문에"를 선보인다.
'리쥐'는 아리랑TV의 '심플리KPOP'과 케이블 음악방송 및 위문공연, 각종 행사와 버스킹등으로 많은 무대 경험과 라이브 실력을 인정 받은바 있다.
이번 앨범은 '우은미'의 "부탁해" 작곡가인 '고영민'과 PD수첩,님과함께,소풍,서프라이즈,해피타임,위대한 탄생등의 음악 감독을 맡았던 벌스뮤직 '고영수' 대표가 공동 작업했으며 타이틀 곡인 "오빠때문에"는 오빠를 짝사랑하는 소녀의 감성을 표현한 여성스러운 곡으로 곡전체를 꽉 채우는 '고영수'의 피아노 소리와 '리쥐'의 감미로운 보컬이 어울리는 곡이다. 수록곡인 "눈내리고"는 모던퓨전재즈발라드 곡으로 눈내리는 날 헤어진 연인을 그리는 내용과 밀고 당기는 '리쥐'의 리드미컬한 보컬이 감성을 자극하며 기타리스트 '조용우'의 연주가 음악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삽화로 꾸민 뮤직 비디오는 이곡의 또 다른 볼거리 이다.
그동안 래퍼로 데뷔하여 댄스와 발라드까지 공연에서 다양한 음악을 보여온 '리쥐'이지만 이번 앨범은 그녀에게 또다른 큰 도전이다. 이제 그냥 래퍼가 아닌 보컬리스트 '리쥐'는 사람들의 머리 속에 잠깐 스쳐가는 반짝 가수가 아닌 오래 기억될 수 있는 충분한 실력과 매력을 갖춘 가수로 기억되기를 바라며 더 많은 무대와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계속 찾아갈 예정이다.
기획사 : 대박엔터테인먼트
Producer : 고영민
Management : 이경덕
Piano : 고영수
Guitar : 조용우
Recording Studio : 대박엔터테인먼트
Mixing & Mastering: 고영민
M/V & Photo : 고영민,JA
Illustration : J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