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9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What is Love?' 및 동명 타이틀곡 발표!
- 타이틀곡 'What is Love?', '사랑이 궁금한 트와이스'의 달콤한 상상!
- '박진영 X 트와이스' 조합, 2017년 'SIGNAL' 이어 2018년 'What is Love?'로 영광 재현 예고!
- 2018년 힘찬 출발 알리는 새 앨범 'What is Love?', 트와이스가 직접 작사한 'SWEET TALKER', 'HO!' 포함 6트랙 수록
트와이스가 9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What is Love?' 및 동명 타이틀곡을 발표한다.
트와이스는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9명의 멤버들이 하나로 모여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전하는 그룹으로, '우아하게(OOH-AHH하게)'로 가요계 첫 발을 내딛은 순간부터‘CHEER UP’, ‘TT’, 'KNOCK KNOCK’, ‘SIGNAL’, 'LIKEY', 'Heart Shaker'까지 모든 활동곡을 히트 반열에 올리며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역주행 신화, 전곡 음원 차트 정상 차지, 음악 방송 프로그램 1위, 연말 시상식 대상 수상, 걸그룹 사상 최초 7연속 유튜브 1억뷰 기록 등 트와이스는 팬들의 무한한 사랑과 함께 빛나는 날들을 보내고 있다. 만인의 걸그룹으로 견고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는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새 앨범 'What is Love?'를 통해 달콤한 상상 속 사랑을 노래한다.
미니 5집 'What is Love?'는 사랑이 궁금한 아홉 멤버들의 벅차고도 설레는 마음을 담았다. 타이틀곡 'What is Love?'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으로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가사에는 "매일같이 영화 속에서나 책 속에서나 드라마 속에서 사랑을 느껴 UM~ 사랑을 배워", "I WANNA KNOW 사탕처럼 달콤하다는데", “What is Love? 언젠간 나에게도 사랑이 올까" 등 사랑을 향한 소녀들의 귀여운 상상과 호기심을 담아냈다.
'What is Love?'를 만든 박진영은 지난해 5월 트와이스 미니 4집 타이틀곡 'SIGNAL'의 작사, 작곡 및 12월 공개된 리패키지 앨범 수록곡 'Merry & Happy'의 작사를 담당해 트와이스와 작업한 바 있다. 특히 'SIGNAL'은 각종 음원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 및 각종 음악 방송 12관왕을 차지했다. 'SIGNAL'이 포함된 미니 4집 앨범은 3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박진영 X 트와이스' 첫 조합의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새 앨범 'What is Love?'는 총 6트랙으로 구성된다. 1번 트랙이자 타이틀곡 'What is Love?'를 비롯해, 멤버 정연과 채영은 2번 트랙 'SWEET TALKER', 지효는 3번 트랙 'HO!'의 작사가로 참여했다. 4번과 5번 트랙은 'DEJAVU'와 'SAY YES'이며 CD 한정곡 'STUCK'이 6번 트랙에 포진한다. 트와이스가 새 앨범 'What is Love?’을 통해 2018년 힘찬 출발을 알리며 연속 히트 행진을 이어갈지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