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돕플라밍고(Doplamingo)' 의 첫번째 정규작 [Spectrum Range]
'도끼', '산이', '바스코', '제프버넷', '크루셜스타' 등 수많은 랩퍼들과 작업을 이어 왔던 프로듀서 '돕플라밍고' 가 자신의 첫번째 정규 앨범인 스펙트럼 레인지 [Spectrum Range] 를 발매한다. 프로듀서 스케리피와 함께 하이 플라이즈(HIGH FLIES)라는 프로듀싱 팀을 결성한 후 4장의 앨범을 발표, 그리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힙합씬에 내놓으라하는 뮤지션들과의 작업으로 다량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였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를 받으며 등장한 프로듀서 돕플라밍고는 완벽한 앨범 작업을 위해 신인 부터 베테랑에 이르기 까지 많은 뮤지션들과 콜라보를 하였고, 더욱 완성도 있는 사운드를 제작 하기 위해 실제 세션 연주자들과 함께 곡을 작업하기도 하였다.
앨범의 타이틀인 "스펙트럼 레인지" 는 프로듀서 '돕플라밍고' 가 가지고 있는 일종의 범위에 대한것들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다. 돕플라밍고는 철처히 포커스를 곡에 집중 하면서도 래퍼들과의 케미 또한 놓치지 않기 위해 수많은 조율을 하였다고 한다. 힙합이란 장르 안에서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분화 시켜 다양한 느낌이 나는 트랙들을 표현하였으며, 앨범의 다양한 프로듀싱을 듣는 재미와 함께 랩퍼들이 주는 메세지를 귀담아 듣는 것 또한 스펙트럼 레인지의 느낄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될것이다.
이번 앨범의 참여진으로는 '제리케이(Jerry.K)', '허클베리피(Huckleberry P)', '수다쟁이', 'DJ Djanga', '씨잼(C Jamm)', '컨소울(Konsoul)', '가리온', '자메즈(Ja Mezz)', '저스디스(JUSTHIS)', '오왼 오바도즈(Owen Ovadoz)', '바스코(VASCO)', '일리닛(illinit)', '넉살', '던밀스(Don Mills)', '딥플로우(Deepflow)', '크림빌라(PRIZMOLIQ,EX8ER,QUAIMO of Cream Villa)' 가 함께 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