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아', '홍가' [홍라보 (HongLaBo) Part.2]
'써니힐' 멤버 '승아'가 작곡가 '홍가'와 함께 '홍라보 (HongLaBo)'라는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한다. '홍라보 (HongLaBo)'는 '홍가' + '콜라보 (Collabo)'의 합성어로 '홍가'가 만든 곡을 다른 가수의 목소리를 빌려 앨범을 발매 하는 일종의 프로듀싱 앨범이다. 그 두 번째 주자로 '써니힐' 멤버 '승아'가 콜라보레이션의 주인공이 되었다.
'홍라보' 두 번째 싱글 제목은 "FooL"이라는 곡으로 헤어진 후 내가 바보 같았다 라는 내용을 표현한 곡으로 잔잔한 분위기에 피아노까지 어우러져 가을에 듣기에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프로젝트 앨범 '홍라보'를 발매하는 '홍가'는 '김하늘', '유승호' 주연의 영화 <블라인드 (2011)> 작곡가로 데뷔했으며 그 외에도 <결정적 한방 (2011)>, <통통한 혁명 (2012)>, <개들의 전쟁 (2012)>등의 영화 음악 작곡 및 편곡으로 참여했고 게다가 'JQ'-"위로", '붐'-"여자를 모른다" 등등 가요에서도 랩 피쳐링 및 작사로 참여한 경력들을 가지고 있다. 2014, 2015년에는 맥도날드 TV CF모델로 활동했다.
그리고 "걸리지마라 (feat. 길건) (2015)", "역지사지 (2016)"란 곡으로 본인 앨범 활동의 경력이 있으며 2017년 3월에는 '아마도 내일은' 이라는 외국 영화의 한국 주제곡을 작사, 작곡 했으며 지난 7월에는 '허밍어반스테레오' 뮤즈로 활동하는 '리소 (Risso)'와 '홍라보' 첫 번째 앨범을 발매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두 번째 '홍라보'로 또 다른 홍가의 음악을 기대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