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드라마 ‘사랑의 온도’ OST 전격 공개 !
- 오마이걸 메인 보컬 ‘승희’가 선보이는 애절하고 깊은 감성 ‘You Are',
그리고 감각적인 영상미를 돋보이게 한 ’오준성‘ 작곡가의 사랑의 온도 스코어 5곡
서현진, 양세종 주연의 SBS 월화 드라마 ‘사랑의 온도’ OST가 공개됐다.
감성적인 색채와 아름다운 영상미로 첫 회부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안방극장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사랑의 온도’는 OST 역시 마치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보는 것 같은 스타일리쉬하고 감성적인 곡들로 작,편곡되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슈퍼스타 k2'에서 실력을 인정 받았던 ‘오마이걸’의 메인보컬 ‘승희’가 참여한 ‘You Are'를 시작으로, 극의 분위기와 스토리에 맞춘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OST의 Part.1 곡인 'You Are'는 오준성 작곡가만의 섬세한 사운드와 멜로디 안에서 깊은 감성과 잔잔한 울림을 느낄 수 있다.
대한민국 최정상의 인기 가수들과 실력파 신인가수들의 참여로 시청자들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아시아를 휩쓴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비롯해, 인기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 ‘주군의 태양’, ‘시티헌터’, ‘검사 프린세스’, ‘신의’, ‘풀하우스 테이크2’, ‘마이걸’ 등 장르 불문 드라마 대세 음악의 중심에 서 있는 오준성 작곡가가 음악 감독을 맡은 이번 OST는 오준성 작곡가 특유의 팝적인 드라마 스코어가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18일 첫방을 한 ‘사랑의 온도’는 온라인 채팅으로 시작해 현실에서 만나게 된 드라마 작가 지망생 ‘제인’과 프렌치 쉐프를 꿈꾸는 ‘착한 스프’, 그리고 다양한 주변 인물들을 통해 피상적인 관계에 길들여져 있는 청춘들의 사랑과 관계를 그린 드라마다.
[ Album Review ]
01. You Are
Composed by 오준성
Lyrics by 김유경
Arranged by 오준성, 김희원
Vocal 승희 (오마이걸)
Piano 김희원
Keyboard 오준성
Guitar 이병호
Harmonica 권병호
Bass AI.G
Recording&Mixing Studio @ GOON Studio
Recorded by 손유정 (GOON Studio)
Mixed by 임재긍
Mastered by 채승균 (Sonic Korea)
"You Are"은 바운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뉴에이지 팝 스타일의 곡으로, 1화에서 이현수(서현진)와 온정선(양세종)의 첫 만남의 순간에서 잔잔하게 깔리며 앞으로 둘 사이의 연인으로서의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오마이걸의 메인보컬인 ‘승희’의 몽환적이면서도 애절한 보이스로 가을에 딱 맞는 애절한 감성과 깊은 음색으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02. You Are (Inst.)
Composed by 오준성
Arranged by 오준성, 김희원
03. Brand New-Day
Composed by 오준성
Arranged by 오준성, 김성은
드라마 ‘사랑의 온도’의 티저 영상에 삽입되었던 음악으로, 네 명의 주인공들의 각기 다른 시선을 감각적인 팝 스타일의 피아노 라인과 신시사이저 사운드로 표현했다.
04. Between Us
Composed by 오준성
Arranged by 오준성, 정유리
벌교 여행 후 서울로 돌아오는 기차 안에서 정선과 현수가 대화를 통해 교감을 나눌 때 나오는 음악으로, 두 사람의 사랑이 시작되었음을 섬세한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연주에 담아냈다.
05. Rising Temperature
Composed by 오준성
Arranged by 오준성
현수와 정선의 키스신에 깔리는 음악으로, 시작되는 연인의 상승되어가는 온도를 따뜻하고 애틋하게 담아냈다. 후반부로 갈수록 풍성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두 사람의 깊어가는 사랑을 표현했다.
06. Love Step
Composed by 오준성
Arranged by 오준성, 김성은
현수와 정선이 서울행 기차에 오르기 위해 뛰어가는 장면에 삽입된 곡으로, 사랑스러운 두 연인의 싱그러운 미소와 벅찬 설렘을 표현한 일렉트로닉한 사운드의 미디엄 템포 곡이다.
07. Lost smile
Composed by 오준성
Arranged by 오준성
러닝 동호회 모임 중 현수가 길을 잃었을 때 정선이 세 시간동안 그녀를 찾아다니며 미로 같은 길을 헤매일 때 삽입되었던 곡으로, 만날 것 같으면서도 만나지 못하고 미로 속을 헤매이는 두 사람의 모습을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멜로디 라인으로 표현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