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키 (Weki Meki)’ Digital Single [Butterfly(2018 PyeongChang Winter Olympics Special)]
그룹 '위키미키(Weki Meki)'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음원 ‘Butterfly’를 깜짝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Butterfly(버터플라이)"는 곧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트랙으로 동계올림픽의 종목인 스키점프를 소재로 한 영화 ‘국가대표’의 OST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Butterfly"는 제목처럼 누에에서 나비로 날아오르는 모습을 가사로 표현,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힘들어도 다시 일어나 꿈을 이룬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이번 곡은 원곡의 웅장하고 장엄한 분위기에서 신스팝(Synth Pop)이라는 장르로 재해석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위키미키'만의 톡톡 튀는 틴크러쉬 매력과 파워풀한 보컬의 조화를 통해 원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뜻 깊은 가사와 '위키미키'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이번 스페셜 음원은 평창올림픽을 맞아 국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전달할 것 이기에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위키미키'는 틴에이저의 '틴(teen)'과 걸크러쉬의 '크러쉬(Crush)'를 합성한 ‘틴크러쉬’ 컨셉을 보여주고 있는 신예 걸그룹이다. 멤버 최유정과 김도연을 필두로 리더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그리고 막내 루시까지 8명의 멤버 모두 탄탄한 실력과 각자만의 개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Track Review]
1. Butterfly
[작사: 강현민, 이재학 / 작곡: 이재학/ 편곡: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Jake K(Full8loom)]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트랙으로 영화 OST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제목처럼 누에에서 나비로 날아오르는 모습을 가사로 표현하였으며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힘들어도 다시 일어나 꿈을 이룰 수 있게 한다. 원곡의 웅장하고 장엄한 분위기에서 위키미키만의 상큼 발랄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신스팝(Synth Pop)이라는 장르로 재해석하였다. 신나는 8비트 드럼 사운드와 복고적인 신스(Synthesizer) 사운드로 원곡과는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