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빛의 종착점, 그리고 새롭게 시작될 보랓빛의 시작점.
'AKUA'의 세 번째 싱글 앨범 [PAPER WAVE]
지난 한해 파란색의 정취와 청량한 사운드를 보여주던 밴드 '아쿠아(AKUA)'가 2017년 첫 싱글 앨범[PAPER WAVE]를 시작으로 올해의 첫 출사표를 던진다. 이번 앨범 [PAPER WAVE]는 지난 11월 한차례의 멤버 변동이 있은 후 발매되는 아쿠아의 첫 싱글 앨범으로, 앞으로 새 멤버들과 함께할 새로운 변화 '이전' 의 마지막 앨범, 그리고 곧 변화할 새로운 시작 그 '경계점'에 있는 앨범이라 할 수 있다. 사운드 역시 그동안 보여왔던 Dream, indie pop 무드와 그들만의 몽환적이고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으며, 그들의 무드를 더해주던 레트로한 신디사이저의 사운드 요소들까지 늘 해오던 스타일의 장점들로 가득채운 사운드를 들려준다. 또한 [PAPER WAVE]를 빗대어 '아쿠아'가 해왔던 그동안의 이야기와, 변화할 앞으로에 대한 이야기를 노랫말로 담아내며 듣는이로 하여금 아련함과 앞으로 할 새로운 것 들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준다.
이렇듯 이번 싱글 앨범 [PAPER WAVE]는 지난 1년여간 보여왔던 파란빛 '아쿠아'의 종착점, 그리고 새롭게 시작될 보랏빛 '아쿠아'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앨범이며 그 경계점에서 발매하는 중요한 앨범이라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언제나 자신들의 색깔을 명확하게 보여주던 밴드 '아쿠아(AKUA)'.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여러 개의 새로운 색깔과 변화를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