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 [Max&Match]
'이달의 소녀'는 한 명, 한 명의 멤버가 솔로로서의 캐릭터를 갖고 그 솔로가 모여 유닛을 만들고, 또 그 유닛이 모여 하나의 팀이 된다는 시스템을 가지고 시작되었다. 그리고 멤버와 멤버. 유닛과 유닛 사이에는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성장 스토리를 만들어 나간다.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은 세 명의 평범하지 않은 소녀들이 모여 세 개의 달(ODD)을 완성한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앨범 [Mix&Match]에 이은 리패키지 앨범 [Max&Match]는 오드아이써클의 한계를 또 한 번 뛰어 넘어보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Max&Match]의 인트로 곡 "ADD"는 오드아이써클이라는 존재를 처음 예고한 "Reveal" 티저 음원을 재해석한 곡이다. 사운드에서부터 적막한 배경이 느껴지는 앰비언스로 시작하여 비트를 더했다. 타이틀 곡 "Sweet Crazy Love"는 '오드아이써클' 탄생에 관한 Prequel이자 '오드아이써클'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곡이다. 달콤하면서도 미칠만큼 열정적인 소녀들이 곡의 도입부에서 Hey Boy 라는 주문을 거는 순간 이미 음악은 완성되어 있다. "Sweet Crazy Love"는 R&B 코드웍을 구성으로 Pop Tune의 댄서블함을 절묘하게 결합하며 달콤함에 카리스마를 더 했다. 그리고 "LOONATIC"에 이은 또 한 번의 드림팝 "Uncover"는 '이달의 소녀' 프로듀싱의 자신감을 표현한다. 좀처럼 아이돌 음악씬에서 손대기 어려운 드림팝을 아주 자연스럽게 '오드아이써클'만의 컬러로 치환해내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다. "ODD Front"는 아주 절묘한 아이디어로 "Girl Front" 리믹스 버전의 새로운 재미를 가미했으며 한정판 앨범에는 얼마 전에 해외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 "LOONATIC" 영어버전이 히든트랙으로 수록되어있다.
'이달의 소녀 1/3',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까지 세계관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이달의 소녀'는 이제 나머지 4명의 네 명의 멤버들을 공개하며 별자리를 완성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