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칼라별 에너지 진동이 우리 몸의 해당 차크라를 활성화시켜주는 이미 우이의 <7차크라 칼라 힐링명상> 수행음반! 더 이상 이제 설명이 필요 없는 전세계 불교힐링명상 음악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중 한 명인 이미 우이가 만트라 창송인 아닌 신디사이저 악기연주를 중심으로 지친 영혼을 감싸는 편안하고 영적이며 천상의 소리를 닮은 신비한 '천녀지성(天女之聲)'의 구음(口音), 신디사이저 음악과 그 진동이 각 칼라별 에너지 센터인 차크라를 형상화하고 있는 '7차크라 칼라 힐링명상 음악'이다.
요가 전통에 의하면 우리 몸에는 7개 주요한 차크라가 있다고 하는데, 이들 차크라에서 발하는 지배적인 칼라는 각각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의 7개 무지개색으로 각 차크라별 주요 에너지이다. 본 음반의 트랙들은 각 차크라에 맞는 칼라 에너지의 진동(파장)을 우리들 몸 내면으로 보내 그 떨림이 해당 차크라를 활성화시켜 준다. 각 차크라들의 잠재력이 완전히 활성화됨에 따라 우리는 활력, 건강, 행복과 평화를 경험하게 되고, 궁극적으로는 우리 내면의 진정한 신성(神性)과 합일하게 된다. 본 음반을 가만히 듣기만 해도 마음이 차분해지고 안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며, 훌륭한 칼라 에너지 통로열기 힐링명상법이 된다. 깊은 명상, 요가, 힐링, 휴식, 레이키 수련 등에 매우 효과적이며, 평소 업무나 공부에 집중하기 위한 분위기를 만들 때 사용해도 유익하다.
칼라 테라피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안정을 주는 다양한 힐링 테라피 중의 하나이다. 색깔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파장과 진동수를 이용하여 자연 치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데, 육체의 질병을 극복하는데도 도움을 주지만 가장 중요하고 오래 지속되는 효과는 정신적 측면에 있다. 그리고 칼라 테라피 이론에서는 차크라를 칼라 에너지의 중심 센터로 보고 있다. 차크라(Chakra)는 간단히 말해 우리 몸의 '기(氣)의 흐름'을 말한다. 모든 만물은 고유의 기(氣)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파장을 의미한다. 인간이 다른 만물과 구별되는 점이 바로 기를 끌어올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반대로 다른 기로부터 쉽게 영향을 받아 파장이 변할 수 있는 것 또한 인간이다. 그리하여 자신의 기를 알고 조절하는 법을 연마하는 것이 요가와 명상이라 하겠다.
우리들 몸의 축인 척추에는 심리 에너지(Psychic-Energy)의 센터(중심)들이 있는데, 요가에서는 이 에너지의 센터를 차크라라고 한다. 차크라는 '바퀴 또는 원'을 뜻하지만, 보통 '에너지 바퀴'를 의미한다. 왜냐하면 인간의 미세한 몸 내에 있는 '영적 의식 에너지 혹은 프라나 에너지(Prana Energy)의 소용돌이'로서 회전율을 달리한 채 움직이는 여러 중심들이 있는 것으로 경험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차크라는 영적 에너지의 중심통로로서 인간의 물리적인 육체를 감싸고 있는 에테릭체(Etheric Body)에 위치한다. 그러나 우리의 육체와 관련시켜 본다면, 척추의 안쪽 벽 위에 있는 신경절 다발의 접합점들에 일치한다. 에테릭체는 인체를 둘러싸고 있는 정묘한 생체자기장으로 오라라고도 부른다.
각 차크라는 지속적으로 운동하면서 파장을 일으키는 빛으로부터 에너지를 흡수한다. 인도인들은 이 차크라를 열렸다 닫혔다 하는 연꽃의 꽃잎으로 형상화한다. 인간정신의 중심지인 이들 차크라는 특정한 컬라(색깔), 감정적 기능, 신체기관, 내분비계 등에 각기 대응된다. 그리고 각 차크라는 4가지 요소인 흙, 물, 불과 공기뿐만 아니라 에테르, 빛과 사고력을 상징하며,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의 무지개색은 각 차크라에서 발하는 주요 에너지이다. 에너지 센터인 각 차크라의 각성 정도에 따라 지성이 발달하거나 직관력이 생기고, 비전이 열리며 초인적 능력이 발현되기도 한다고 한다. 차크라 수련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개인에 따라 수행속도는 차이가 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 센터의 각성 정도에 따라 자신의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는 만큼 7군데 차크라 중에 한 곳만이라도 각성이 되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 프로듀서, 편곡 & 노래: 이미 우이(Imee Ooi, 黃慧音, 황혜음)
* 작곡: 이미 우이(트랙 1, 4~6), 차이 위(Chai Yu, 蔡豫, 채예: 트랙 2~3, 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