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의 떠오르는 샛별, 싱어송라이터 'Jean Tan(진탄)' 의 두 번째 앨범 [Hideaway] 발매
한국과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인디씬 싱어송라이터들의 맛있는 프로젝트 앨범 [단짠 데이트], 그리고 지난 9월 성대한 막을 내린 '2017 잔다리 페스타'에 참여하여 그 매력을 뽐냈던 싱어송라이터 'Jean Tan(진탄)'의 두 번째 앨범 [Hideaway]가 발매된다. 그녀의 삶을 바탕으로 완성된 이번 앨범에는 기존에 선보인 음악과는 사뭇 다른 진지함이 묻어있다.
스물 넷의 어느 날, 그녀는 신장 질환을 얻게 된다. 이는 그녀의 생활은 물론 인간 관계 등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하였다. 음악과 여행을 매우 좋아하던 그녀에게 이 시기는 고통의 순간이었고, 걷는것과 먹는 것, 말하는 것 조차 힘겨운 수준이었으나, 이를 통해 그녀는 자신과 마주하게 되면서 그녀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지에 대해 자신의 가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어 오랫동안 품고 있던 많은 감정들을 토해낼 수 있게 된다. 그 때의 감정들이 있었기에 그녀는 이번 앨범 [Hideaway]를 완성할 수 있었다.
총 5곡의 트랙으로 구성된 앨범 [Hideaway]은 'Jean Tan(진탄)' 의 성숙함 또한 느껴지는 앨범이다. 한 장르에 극한 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도전하는 그녀는 이번 음악에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어쿠스틱 사운드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소울풀하고 재지(Jazzy)함으로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앨범에는 탄생과 죽음의 굴레처럼, 살아가면서 생기는 악순환 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지혜와 신뢰에 대해 이야기하는 'Crowns', 상심으로 깨져버리고 부서져버린 마음이라도 사랑으로 치유될 것이라는 위로가 담긴 'Walls', 극한에 처한 상황에서도 계속 빛날 것이라는 희망을 노래하는 'Dandelion', 큰 실망감으로 절망하는 순간에 맞서 싸울 수 있도록 신에게 기도하는 이야기 'Blooms', 이 4 곡에서 이야기한 모든 것들을 담은 타이틀 곡 'Hide Away'까지 그녀 삶의 전체적인 부분과 내면을 아우르는 자신의 세계를 담았으며, 이 세계 속에 리스너들을 초대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