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 (Double K)' [가고 있어]
'쇼미더머니6' 를 통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는 래퍼 '더블케이'가, 2017년 싱글 [가고 있어]를 9월 13일 (정오)에 발매했다.
이번 싱글 "가고 있어" 는 '더블케이'가 힘들게 세상을 살아가는 젊은 청춘들에게 영감을 받아 자기 자신의 상황과 빗대어 쓴 곡으로,
"넌 요즘 어때? What’s that? 뭔데? 널 일어나게 하는 게",
"이 경험 통해 나는 또 무언가를 배워 Another lesson learned and get better, 그러니 너도 출혈이 아무리 심할 때도 코피 난 애처럼. Keep ya head up"
"네가 믿는걸 위해서 싸웠으면 해 Till the day we meet again."
"고개 들고 하늘 좀 보며 살아 닿을 순 없지만 넌 담을 순 있어"
"Sns 에 올린 사진이 내 기분을 대신 하진 못해 내 현실엔 있어 많은 문제"
등 청춘들이 가질 수 있는 고민들에 대한 공감을 표현하는 가사들이 인상적인 곡이다.
'쇼미더머니6'를 통해 후배 래퍼들이 '타이트함의 대명사'라고 얘기할 정도로 꾸준히 자신만의 타이트한 랩 스타일 갈고 닦아온 더블케이는 이번 곡에서 타이트하면서도 유연함과 캐치함을 가진 자신의 스타일을 뽐냈다. '더블케이'는 작년 "그린웨이브"라는 새로운 독립 레이블을 설립하고 같은 이름의 [그린웨이브]라는 앨범을 통해 서인국과 함께한 "OMG" 저스디스와 함께한 "That Boi" 박재범, Sik-K와 함께한 "Surf" 등으로 좋은 평을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까스활명수의 광고 곡인 "REBORN"에서 박재범, 보이비와 함께 독특한 조합을 선보이며 음악 팬들에게는 "그냥 광고음악의 퀄리티가 아니다"는 평을, 벅스 뮤직에서는 깜짝 1위를 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Drum: Nutty, 왕새우
Bass: Nutty
Synth: Nutty
Guitar: Nutty, 왕새우
Chorus: Double K, Rad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