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 신곡 [Dope] 공개. "강렬하고 묵직한 사운드"
한국 힙합계의 댄디 가이 '더블케이 (Double K)' 가 신곡 [Dope] 를 전격 발표한다. 제작사 오스카이엔티 측은 "오는 4일 '더블케이' 가 신곡 "Dope" 을 공개한다. '더블케이' 는 음악을 꾸준하게 발매하며 힙합 뮤직에 대한 인기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더블케이' 는 2013년 12월 미니앨범 '놈' 이후 약 2년만에 2015년 3월 '꿈한테', 8월 '파티 애니멀' 이라는 곡으로 활동을 한 뒤 올해 지난 1월 '로꼬' 와 함께한 싱글 "R.O.K" 을 공개하며 컴백했다.
특히 '더블케이' 는 올해 1월 "R.O.K", 2월 "Be Proud" 를 차례로 공개, 올 4월에도 신곡 "Dope" 를 발매하며 그만의 독특한 음악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4월에 공개되는 신곡 "Dope" 는 어두운 분위기의 묵직한 사운드가 강렬함을 선사하는 곡이다. 천천히 몸을 맡길 수 있는 리듬 위에서 하나하나 찍어내듯 읊조리는 랩핑이 인상적이다. "Dope" 에선 랩퍼 'B-Free' 와 'G2' 가 함께 호흡을 맞추며 본인들이 "Dope" 한 이유를 적절한 비유와 말장난으로 재치있는 가사를 완성해 담았다.
특히 제목 "Dope" 는 일종의 비속어로 여러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의미 '멋지다'라는 의미를 부여했고 흔히 힙합씬의 랩퍼들이 사용하는 'Swag' 을 '더블케이' 만의 색깔로 표현해 "Dope" 라는 새로운 해석을 내놓았다는 후문이다. '더블케이' 는 2004년 정규 앨범 [Positive Mind] 를 발표하며 힙합계에 데뷔 했다. 이어 "Favorite Music", "멘트", "Hot Pants", "놈" 등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공연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 시즌 1' 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Mnet '4가지쇼' 도끼편에서 도끼의 절친으로 출연하며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며 관심을 모았다. 한편, '더블케이' 의 신곡 "Dope" 는 오는 4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