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for RAINZ!
올 상반기 '프로듀스 101 시즌2' 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7명의 소년들(김성리, 변현민, 서성혁, 이기원, 장대현, 주원탁, 홍은기)이 마침내 오랜 기다림 끝에 데뷔 앨범 [Sunshine]를 발매한다.
지난 8월 드라마 '병원선'의 OST "Let It Go, Let It Be"로 공식적인 시작을 알린 레인즈는, 그동안 버스킹 공연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 'RAINZ TV'에 이르기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며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데뷔 앨범에는 '프로듀스 101 시즌 2' 메인 테마곡 "나야 나"의 프로듀서 '라이언 전'이 앨범의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하면서 레인즈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이끌어내는데 주력했고, 레인즈 역시 펑키한 Nu-Disco에서 Urban R&B, 그리고 미디엄템포 R&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본인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아티스트로서의 발전가능성을 내비쳤다.
우연히 비가 오는 날에 만나게 되던 소년들은, 이제 비가 온 후 맑게 갠 하늘의 햇살처럼 레인즈 만이 가지고 있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오랜 시간 기다렸던 팬들과 대중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Track List]
1. Juliette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Juliette"은 7~80년대 레트로 사운드의 디스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누디스코 'Nu-Disco' 장르의 곡으로, 레인즈 멤버들의 다채로운 음색으로 빈틈없는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줄리엣'을 위해서 모든 걸 다 바칠 수 있다고 맹세하는 로미오의 고백은 화려한 브라스 섹션을 만나 그 감정선이 더욱 극대화되고 있으며, 재즈를 기반으로 한 코드진행과 현대적인 이펙터의 조화는 마치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처럼 대중들에게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것이다.
2. All Night Kinda Night
인상적인 기타 리프와 베이스라인이 강조되는 하우스/디스코 곡으로 눈부신 이성과 함께 밤새도록 춤을 추고 싶다는 내용의 댄스곡이다. 특히 장대현, 변현민 두 멤버가 직접 랩메이킹에 참여함으로써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3. Dilemma
지켜왔던 자존심을 버리더라도 좋아하는 마음을 더 이상은 숨길 수 없다는 내용의 "Dilemma"는 미니멀한 사운드로 절제된 남성미를 강조한 Urban R&B 댄스 곡이다.
4. 톡톡 (Rainy Day)
비가 오는 날 빗방울이 톡톡 떨어지듯 마음을 두드린다는 비유가 돋보이는 미디엄템포 R&B 곡 "톡톡 (Rainy Day)" 은 특히 레인즈가 자신들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주는 선물 같은 곡이다.
5. Juliette (Funky Ver.)
타이틀곡 "Juliette"에서 펑키한 요소들을 더욱 강조한 리믹스곡으로 기존의 편곡과는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6. Juliette (In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