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연기, 예능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캐릭터 '김소희',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
- 소녀의 감성적인 이야기를 담은 '김소희'의 첫번째 미니앨범 [the Fillette]
- 실력파 래퍼 '올티', '예지(피에스타)' 피처링 참여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연 이후 프로젝트 그룹 'C.I.V.A(씨아이브이에이)', '아이비아이(I.B.I)', '옆소'로 활동을 이어 온 '김소희'가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김소희'의 첫번째 미니앨범 [the Fillette]는 소녀를 뜻하는 프랑스어 'Fillette(피예트)'에 영어 'the'를 접목시켜 그 소녀(김소희)의 이야기, 소녀가 하고 싶은 이야기, 소녀의 감성을 담은 앨범을 표현했다. 총 6트랙으로 구성 되어있는 이번 앨범은 그 동안 데뷔를 열렬히 응원해준 팬들을 위해 김소희의 다채로운 보컬과 매력을 가득 담았다.
타이틀 곡 "소복소복"은 몽환적인 보컬을 선보인 '김소희'와 '언프리티랩스타 2'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예지(피에스타)'의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이 화제를 모았다. '소복 소복 소복' 이라는 가사와 멜로디가 한번만 들어도 뇌리에 깊이 박히는 중독성 강한 곡이다. 또, 1번 트랙 ‘뜸’은 세련된 래핑이 돋보이는 올티의 피처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미니앨범 [the Fillette]로 정식 데뷔한 '김소희'는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예능이면 예능! 못하는게 없는 만능 캐릭터로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Track List>
1. 뜸
김소희의 새로운 보컬을 느낄 수 있는 세련된 R&B 곡으로 확실하게 다가오지 못하고 뜸만 들이는 남자에 대한 답답함을 혼잣말의 형식으로 위트있게 풀어냈다. 또 곡 중간에 등장하는 래퍼 올티의 래핑이 세련함을 더하고 있다.
2. 소복소복
보사노바 풍의 리듬과 애절하고 애틋한 김소희의 보컬 선율 그리고 몽환적이고 따뜻한 사운드의 편곡이 더해져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 래퍼 예지(피에스타)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멜로디컬한 래핑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정반대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김소희와 예지(피에스타)의 예상치 못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신선함을 안겼다.
3. 같은 달
곡의 시작부터 흐르는 감성적인 기타 선율과 꾸밈없이 담아낸 김소희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어쿠스틱한 곡으로 어쩔 수 없이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곡이다. ‘같은 달’을 바라보며 서로를 그리워 마음을 막연한 슬픔이 아닌 먹먹한 그리움으로 표현해 더 인상적이다.
4. O&A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사랑받아 온 김소희의 새로운 모습을 느낄 수 있는 ‘O&A’는 서로 혈액형이 다른 남녀가 성격은 다르지만 서로 다른 점에 매력을 느끼게 된다는 내용이 담긴 R&B 곡이다. 피아노 선율에서 느껴지듯 그루브하고 리드미컬한 분위기의 곡이다.
5. 뜨거웠음 해
트렌디한 편곡이 가미된 'hip-hop R&B' 장르의 곡으로 부쩍 식어만 가는 연인에 대한 아쉬움을 자연스레 이야기하듯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숨겨져 있던 김소희의 독특한 음색과 가창력, 그리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다.
6. 소복소복 (In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