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ASTRO)' 5th Mini Album [Dream Part.02]
그룹 '아스트로(ASTRO)'가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드림 파트 2(Dream part.02)] 타이틀곡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로 새롭게 돌아온다. 공개된 타이틀곡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는 누 디스코 계열의 모던한 브리티시 팝 장르로 영국의 최정상 작곡팀 '런던노이즈(LDN Noise)'의 곡이다. 바람처럼 불어온 사랑에 본능적으로 빠져버린 소년들의 설레는 감정과 적극적인 표현을 그려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반복되는 후렴구에는 그 동안 아스트로가 보여줬던 군무와는 또 다른 섹시한 그루브의 퍼포먼스를 감상 할 수 있다.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의 뮤직비디오는 정상급 뮤지션들은 물론 '아스트로'의 "숨바꼭질", "숨가빠", "고백" 등을 연출해온 '황수아' 감독이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꿈과 바람으로 표현되는 판타지적인 요소와 감각적인 영상미를 통해 아스트로만의 다양한 매력들을 한껏 끌어 올리며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다. '아스트로'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드림 파트 2]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5곡의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를 비롯해 일렉트릭 퓨처 팝 장르로 아스트로의 열정과 파워풀함을 담은 곡 "위드 유(With You)", 아스트로만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판타지를 담은 소프트 락 앤 팝 장르의 "버터플라이(Butterfly)"가 귀를 사로 잡는다. 더불어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멤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는 "런(Run)"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소년의 사랑에서 청년의 이별로 넘어가는 감정을 표현한 발라드곡 "어느새 우린"까지 멤버들의 6인 6색 음색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곡들이 트랙을 가득 채웠다. 대세 작곡가들의 참여 또한 앨범에 대한 이목을 집중 시킨다. 최정상 가수들의 곡을 만들어온 영국의 작곡팀 '런던노이즈', '이기용배', '정호현'과 'V.O.S' 멤버 '최현준'으로 이뤄진 'e.one'부터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진리(Full8loom)', 'Jake K(Full8loom)', '100%서정' 등이 이번 '아스트로'의 앨범에 함께 했다. 여기에 멤버 '진진'과 '라키'의 랩 메이킹으로 더욱 짙은 아스트로만의 색깔을 느낄 수 있다.
[TRACK REVIEW]
1. With You
작사 : 진리(Full8loom)
Rap Making : 라키
작곡 :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진리(Full8loom), Jake K(Full8loom)
편곡 :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Jake K(Full8loom)
뭄바톤(Moombahton)장르의 드럼비트와 강렬한 신스(synthesizer)사운드가 어우러진 일렉트릭 퓨처 팝(Electric Future Pop)곡으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력적이다. 좋아하는 마음을 거침없고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에 멤버들의 한층 성숙해진 보컬이 더해졌으며 소년의 모습에서 성장해가는 청춘의 열정과 파워풀함을 곡에 담아 완성도를 높였다.
2.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
작사 : 100%서정
Rap Making : 진진, 라키
작곡 : LDN Noise, Adrian McKinnon
편곡 : LDN Noise, Adrian McKinnon
타이틀 곡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는 누 디스코(Nu disco)계열의 절제된 듯 과하지 않은 드럼비트의 모던한 브리티시팝 곡이다. 어느 날 바람처럼 불어온 사랑에 본능적으로 빠져버린 소년의 설레는 감성을 표현한 노래로, 사랑 앞에서 사소한 모든 것들이 새롭게 느껴지고 그녀를 사랑하는 일이 세상에서 제일 쉽다고 말하는 소년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가사로 담아냈다. 특히 반복되는 후렴구에는 그 동안의 군무와는 다른 섹시한 그루브의 퍼포먼스를 감상 할 수 있다. 영국의 작곡팀 '런던노이즈'의 곡으로 한국의 '영광의 얼굴들(장준호, 진리)'이 프로듀싱을 맡았고, 작사팀 100%서정이 참여했다. 청량함과 섹시한 느낌을 동시에 담아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의 아스트로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3. Butterfly
작사 : 정호현(e.one), 최현준(e.one)
Rap Making : 진진, 라키
작곡 : 정호현(e.one), 최현준(e.one)
편곡 : 정호현(e.one), 최현준(e.one)
잔잔하게 들리는 신스(synthesizer)와 일렉기타 사운드가 마치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의 소프트 락 앤 팝 장르의 곡이다. 아스트로만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과 신비로운 분위기에 판타지한 요소를 가사로 풀어내어 아름다운 그녀를 꿈속에서 본 예쁜 '나비'로 비유하여 아름답고 아련한 첫사랑의 그리움을 담았다.
4. Run
작사 : 진리(Full8loom)
작곡 :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진리(Full8loom)
편곡 :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움 팝곡으로 멤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한 편의 순정 만화처럼 마음이 이끄는 대로 달려가 고백하는 풋풋한 소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5. 어느새 우린
작사 : 이기용배
Rap Making : 진진, 라키
작곡 : 이기용배
편곡 : 이기용배
멤버들의 맑은 음색과 감미로운 피아노 반주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헤어진 연인과 다시 만나고 싶은 심정을 솔직 담백하게 풀어냈다. 소년의 사랑에서 청년의 이별로 넘어가는 감정을 담담하면서도 절제된 슬픈 감성으로 표현한 특별한 발라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