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진성' - [Arirang Suite]
"해금을 대중에 가까이 서게 하려는 노력을 이어 왔다. 비전공 해금연주자들이 모인 해금협회를 설립해 해금의 보급을 위한 무료강습을 진행했다. 또 해금의 대중화를 위한 무료음악회와 병원과 요양원에서의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해금으로 정악, 산조 같은 전통곡 연주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친숙한 영화음악, 가요,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 곡의 연주와 다양한 악기와의 협연을 시도하고 있다."
위 기사는 국내 유력 일간지들이 해금 연주자이자 해금을 대중에게 소개하며 가르치고 있는 '안진성' 을 소개하는 글이고 그녀를 칭찬하는 글이다. 저서로는 2013년 [해금의 정간보와 오선보], 그리고 [해금 소품집] 을, 이어 2015년에는 [해금의 시작] 을 펴내 우리 국악계에서 해금을 배우는 지침서로 새로운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Arirang Suite] 는 2013년 정규앨범 ['안진성' 의 해금 "약속"] 을 시작으로 [해금협회 10주년 기념 음반 "행복한 여행"] 과 [해금협회 두 번째 싱글 "기분 좋은 날"] 에 이어 해금연주가 '안진성' 이 직접 기획하고 작업한 네 번째 음반이다. 해금 '안진성' 은 해금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연주자로 연주자로서의 활동 외에도 해금을 체계적이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그녀의 모든 저서와 음반에는 항상 해금을 대중에게 다가서게 하려는 그녀의 쉼 없는 노력과 애정이 담겨있다.
Arirang Suite (편곡 박경훈)
각 지방의 대표적인 아리랑을 모아서 하나의 곡으로 만들었다. 구아리랑, 본조아리랑, 강원도아리랑, 상주아리랑, 해주아리랑, 진도아리랑이 테마로 사용되었으며, 여러 가지 장단을 활용하여 변화무쌍한 모습을 그려본다.
편곡 및 건반 : 박경훈 / 해금 1,2파트 : '안진성' / 25현 가야금 : 양훈정 / 콘트라베이스 : 임대섭 / 국악 타악 및 퍼커션 : 이유정 / Producer '안진성' / Director 박경훈, 양훈정, '안진성' / Recording & Mixing Engineer 진유석 / Recording & Mixing Studio 모아이 사운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