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떻게 헤어질까'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미쓰 와이프', '중독 노래방' 음악감독 '이효정'의 감성 멜로 OST!
제 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부문 초청 화제작이자, 인간의 영혼이 들어간 수상한 고양이 '얌마'와 함께하는 독특한 감성의 판타지 드라마 '어떻게 헤어질까'가 11월 3일 개봉을 확정하고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공개한다.
'어떻게 헤어질까'는 인간의 영혼이 들어간 수상한 고양이 '얌마'와 고양이 안에 들어간 영혼을 보고 대화할 수 있는 묘~한 능력자 '나비'(서준영), 얌마의 주인이자 나비의 이웃에 사는 매력적인 그녀 '이정'(박규리)이 가족이 되어 서로 사랑하고 이별하는 감성 드라마다. 단지 이웃일 뿐이었던 나비와 이정 사이에서 사랑의 오작교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그들의 고양이 '얌마'는 초반부 웃음과 귀염을 담당하며 흐뭇한 미소를 연발케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의 사랑스런 고양이 얌마가 암에 걸리면서 그들의 숨겨진 사연들이 하나 둘씩 드러나고 이별의 시간이 다가오면서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영화의 음악을 담당한 '이효정' 음악감독은 '미쓰 와이프', '중독 노래방' 등의 음악감독을 맡아 서정적이고 환타지적인 영화의 색깔을 더 빛나게 하였다. 특히 이전에 '과속스캔들'과 '써니'에서 보여준 피아노 연주실력과 작곡 능력을 통해 자신만의 장점이 드러나는 색깔을 보여주었다면 이번 '어떻게 헤어질까'에서도 유감없이 그 능력을 발휘한다.
총 13곡으로 이루어진 영화 음악은 추운 겨울을 따듯하게 녹여주는 듯한 현과 피아노의 앙상블이 뛰어나며, 전체적으로 한 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기승전결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가벼운 듯 하면서도 진지하고 따듯한 듯 하면서도 냉정한 톤을 다양한 악기와 리듬으로 표현했다.
Original Score Composed by 이효정
Score Recording and Mixing Engineer 박승천
Piano & Programming 이효정
Guitar 고태영
Violin 정덕근
Cello 남정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