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우이가 청아하고 정감어린 천상의 목소리로 '치유의 부처님'이신 약사여래의 숭고하신 사랑과 위신력(威神力)을 노래하며 그 가피(加被)가 우리들에게 가득하기를 축원하는 음악이다. 발매이래 베스트/스테디 셀러작으로 이미 우이가 창송뿐만 아니라 프로듀싱, 작곡 및 편곡을 했으며, 일본의 전통 대나무 피리로 우리의 단소처럼 불며 정갈하면서도 고풍스런 음색을 지닌 샤쿠하치(Shakuhachi) 연주자 여가화(Yii Kah Hoe)가 특별히 참여했다. 좌선, 명상, 위빠사나, 힐링 등에 효과적인 음악이다. (상세한 해설책자 특별삽입 / 초도 한정 '선명상 샘플러 6집 스페셜 2Cd' 동봉출고)
약사여래 부처님은 중생을 모든 병고에서 구해주고, 무명(無明)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주어 마치 의사와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첫번째곡 "명상용 약사여래진언"은 자신의 피아노반주에 맞춰 천녀지성(天女之聲)의 목소리로 노래하는데, 오버더빙된 보컬이 잔향과 함께 명상적인 신비감을 자아낸다. 두번째곡은 30여분 긴 런닝타임의 "챈팅버전 약사여래진언"으로 우리들에게 산란한 마음을 가라앉혀주며 약사여래의 가피를 내려주기를 노래한다. 세번째곡은 "약사여래진언 연주버전"으로 샤쿠하치 피리의 맑고 청아한 울림이 신비하면서도 아름답게 들려온다.
『약사여래진언』을 수지독송하면 일체의 업장(業障)이 소멸되고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지켜주며, 무한한 복덕(福德)과 지혜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간결하면서도 포근하고 아름다운 선율과 노래가 반복적인 게 이미 우이 음악의 특징으로 꾸준히 듣기만해도 효과적이다. 직접 독송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좌선이나 명상, 위빠사나 등 정적인 수행 시나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 듣게 되면 우리들 내면에 위안과 치유의 힘을 불어 넣어 주어 산란한 마음이 가라앉고 약사여래의 가피를 얻게 될 것이다.
특히 이번의 한국반에는 산스크리트어 원문과 한글 독음 및 해석, 한역본과 독음, 자세한 설명과 수록곡 해설이 담긴 스페셜 북릿이 삽입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말 독음을 눈으로 읽으면서 음악을 듣고, 우리말 번역을 눈으로 보면서 음악을 들으면 가슴 속에 더욱 더 쉽게 다가 올 것이다.
* 프로듀서, 작곡, 편곡 & 노래: 이미 우이(Imee Ooi, 黃慧音, 황혜음)
* 샤쿠하치 연주: 서가화(Yii Kah Hoe, 余家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