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어요",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어요", "보고 싶은 사람이 생겼어요"를 통해 대중들에게 달콤하고 포근한 노래를 선하는 그룹 '크레파스'의 10번째 앨범 [솔로라서] 발표
2011년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어요"를 발표하고 이제 10번째 싱글 앨범을 발표한 크레파스는 좋은 노래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컨텐츠 그룹이 되어 순수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는 컨셉으로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며 이제 '크레파스'의 10번째 앨범 [솔로라서]가 발표 되었다. 데뷔부터 남다른 행보로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노래로 관심을 받은 '크레파스'.
각종 음원사이트와 대중들의 입 소문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어요]이후로 꾸준히 좋은 노래를 부르는 그룹임을 입증한 '크레파스'는 본래 계획대로 이번 10번째 싱글 앨범 이후 정규앨범 제작을 목표로 기획 중에 있다. '크레파스'는 이번 앨범 [솔로라서]를 통해 이전 5년간 10장의 싱글앨범으로 달려왔기에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더 좋은 음악을 통해 더 나아가기 위한 앨범이다.
'크레파스'의 이전부터 지금까지 곡을 기획하고 만든 가요계의 미다스의 손 작곡가 양정승이 새롭게 만든 '크레파스'의 노래 "솔로라서" 는 잭팟 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겸 작곡가 양정승과 간판 프로듀서 '세컨더리' 그리고 신인작곡가 답지 않은 화려한 사운드 메이커로 알려진 '이마에' 와 함께 기획과 회의를 통한 조합으로 만들어진 앨범이다. 그리고 이번 앨범은 피처링 보컬라인이 강해졌다.
보컬리스트의 라인을 보면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의 주인공 소울 크라이가 참여했고, 아직 데뷔하지 않은 잭팟엔터테인먼트의 비밀병기 '카진'이 데뷔 전 '크레파스'의 앨범에 참여했고 2016년 솔로앨범을 준비하고 숨 고르기 중에 있다 그리고 때묻지 않은 원석보이스 '다혜'가 이번 크레파스의 멤버로 새롭게 영입되어 신선한 보이스로 앞으로 '크레파스'의 노래를 책임지게 되었다 이밖에 '밤하늘의 별을' 시리즈 음악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싱어 송 라이터 양정승도 가세했고 신인 등용의 기회를 잡은 래퍼 D.W (디더블유) 가 진솔하고 현실적인 랩 라인의 참신한 래퍼로 참여하게 되었다.
'크레파스'의 진한 멜로디 감성을 담아낸 "솔로라서"는 솔로라서 너는 편하니? 라는 물음표에 남자가 대답하는 방식의 노래로서 흔한 사랑의 기분이 아닌 진실한 사랑이 이것이다 라는 솔직함과 현실적인 상황을 가사에 담아 표현해낸 노래이다. 이번 "솔로라서"로 조금 더 깊고, 세련되진 '크레파스'의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곡 설명 및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