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데뷔 20주년 기념 팬 감사 프로젝트 스페셜 앨범 Part.1
'바다'가 데뷔 20주년을 맞이하여 팬들을 위한 감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그 중 [FLOWER]는 앞으로 펼쳐질 총 3번의 프로젝트 가운데 첫 번째 포문을 장식하는 앨범으로 기존 앨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를 선택해 대중이 생각하는 파워풀하고 에너지 넘치는 '바다'의 이미지가 아닌 조금 힘을 뺀 감각적인 사운드를 만날 수 있다. 미니앨범 [FLOWER]는 타이틀곡 "Flower"를 비롯해 "Amazing", "Make A Wish"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Flower"(작곡 1Take, Trinity / 작사 1Take, Trinity)의 프로듀싱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음악 전문 레이블 NEWTYPE Ent.의 프로듀서 '원택(1Take)'이 맡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장르인 트로피컬 하우스를 가미한 일렉트로니컬 사운드로 무장했다. 특히 자신도 모르게 사랑에 빠져버린 여자의 설렘을 꽃에 비유해 그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바다' 특유의 감각적이고 사랑스러운 보이스를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주목할 만한 것은 마지막 4번 트랙 "Flower" 리믹스 버전은 국내 최정상급 실력파 디제이 탁(DJ TAK)이 합세한 곡으로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위" 리믹스, 브랜뉴뮤직과의 매쉬업 콜라보 이후 여성아티스트와는 첫 콜라보레이션이며 원곡에서 느껴지는 K-POP + EDM X Tropical House 의 감성이 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 되었다.
'바다'는 '이번 앨범 수록곡을 통해 삶의 설렘과 희망 그리고 무엇보다 진정성으로부터 오는 진정(眞情)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앨범은 지난 2009년 발표한 정규 4집 [바다를 바라보다]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것으로 오랜 준비 기간 심혈을 기울인 만큼 높은 퀄리티를 맛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