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唯一無二의 멀티 악기 연주자 '권병호'. 지금의 그를 있게 한 명곡들을 그의 소리로 들으며, 우리는 끝이 보이지 않는 추억의 선로에 몸을 싣는다. [청춘티켓 여섯장]
한국 음악계를 대표하는 멀티플레이어 악기 연주자 '권병호'! 각종 피리라는 닉네임에 걸맞게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국내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음반에 참여, 한층 더 깊고 풍부한 음악을 탄생시키는 데에 일조해 왔던 그는 MBC 일밤-복면가왕, 나는 가수다, KBS 불후의 명곡, tvN 노래의 탄생, Mnet 슈퍼스타k, 보이스 코리아 등 많은 음악프로그램에서도 그 진가를 증명해 왔다. 그런 '권병호' 가 선보이는 [청춘티켓 여섯장] 은 추억의 곡들에 대한 오마주. 지난 5월, 첫 번째 티켓 '김현철' "춘천가는 기차" 로 많은 이들에게 향수를 선사하며 사랑 받았던 그가, 당신에게 두 번째 티켓을 건넨다.
- 두 번째 티켓, '김광석' "사랑이라는 이유로" (편곡자 '조영화')
대한민국이 사랑한 가수, 세대와 공간을 초월하는 한국 음악의 전설 故김광석의 2집 수록 곡이었던 "사랑이라는 이유로". 많은 이들을 진한 감성으로 사로잡았던 이 곡이 '권병호' 의 소리로 다시 한 번 재탄생 했다. 그는 많은 이들이 '김광석' 을 사랑하고 기억하는 만큼 이 곡 또한 많은 관심을 갖고 들어주길 바란다고 전한다. 이번 음반을 기획하며 가장 많이 이름이 거론되었던 작곡가 '김형석' 이 작사, 작곡한 "사랑이라는 이유로" 의 편곡엔 최근 KBS 불후의 명곡, MBC 듀엣가요제에서 '디셈버', '민경훈', '알리' 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실력파 편곡자 '조영화' 가 참여했다. 경연 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우승을 거머쥐며 그 실력을 입증 받은 편곡자인만큼, 일반적인 잔잔한 연주 곡이 아닌 드라마틱한 편곡이 가미된 연주 곡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이 곡은 생전에 '김광석' 이 불던 하모니카로 연주 되어 더욱 의미가 있는 곡이다. 원곡자 '김광석' 과 호흡을 맞춰 의미 있는 컬래버레이션을 해보고 싶은 마음에, '김광석' 의 절친한 사이였던 가수 '박학기' 가 소장중인 '김광석' 의 하모니카를 빌려 녹음을 했다. 세월이 지나도 그 빛을 바래지 않는 하모니카 소리에 '권병호' 의 숨결이 더해진 이 곡은, 당신을 추억과 애상에 푹 젖게 할 것이 분명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