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밴드의 새로운 혁명 'MONOWAVE'
신개념 감각의 CCM밴드 'MONOWAVE'의 첫 앨범이 출시되었다. 리더로 있는 '김의석'은 뉴욕 맨하탄 음악대학 작곡과를 졸업하고 국내 드라마 ost 및 여러 대중음악계에서 왕성히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프로페셔널 뮤지션이다. CCM의 지표를 열고자 기존 찬양밴드의 사운드를 과감히 벗어나 세심한 편곡과 작곡으로 신선하고 독특한 앨범을 만들어 냈다.
타이틀인 "The Light"는 직접적인 종교적 가사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창조주의 빛을 통해 삶이 바뀌는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근래 유행하고 있는 모던 락 장르의 CCM 밴드에서 벗어나 현란한 신스들과 리듬, 잘 정돈된 기타배치 등이 흡사 외국의 뉴웨이브 팝 밴드와 비슷하다. 특히 "Care For Me(시편23편)"에서는 'Monowave'의 음악적지향성이 확연히 드러나 있다. 리더인 '김의석'이 전곡을 작곡, 작사, 편곡 하고 그 중 두 곡은 근래 파워풀한 하모니를 들려주는 '드리머스(드림의 교회)'의 리더 '이현욱'이 작사하였다.
화려한 Brass 세션이 돋보이는 "No Way Out"과 잔잔하면서 모던한 느낌의 "다른 사랑", 익숙한 찬송가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에 곡을 붙힌 스탠다드 넘버 등 'Monowave'의 역량이 녹아들어 가 있는 수작 Contemporary Christian 음반이다.
1. Hymns (Prelude) (작곡; F.L Sheppard, J.M.lBlack. J.R Murray, 김의석)
편곡: 김의석,송하민
Drum: 최봉식/ Bass: 김면수/ Guitar: 김병규/ Piano: 김의석
"참 아름다워라"를 비롯해 여러 주옥같은 찬송가들이 새로운 멜로디와 어우려져 있는 연주곡이다. 앨범에 시작을 알리는 프롤로그로서 경쾌한 편곡과 연주가 상큼한 오프닝 트랙!!
2.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작곡: A.A.Pollard, G.C.Stebbins,김의석)
편곡: 김의석,송하민,조성림
Drum: 최봉식/ Bass: 김면수/ Guitar: 김면수/ Piano:김의석
String Arrangement: 김의석/ String: Blanc/ Chorus: 김현아,황유정,김의석
찬송가 원곡에 '김의석'이 곡을 붙혀 상큼한 듀엣곡 으로 재탄생 되었다. 원곡의 멜로디에 충실하면서도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한 코러스와 편곡으로 마무리 하였다. Message 라는 컴필레이션 앨범에 먼저 소개되었고 이번 정규음반에 다시 리마스터링 하여 선보이게 되었다.
3. The Light (작곡:김의석 작사:이현욱 편곡:김의석,송하민)
Drum: 김은지 Bass: 정관민 E.Guitar: 유정우
신나는 하우스 리듬의 업 비트 곡이다. 현란한 신스와 깔끔한 일렉기타가 어우러지고 파워풀한 합창이 매력적인 타이틀곡 이다. 공연을 통해 더욱더 진가를 발휘했던 곡이기도 하다.
4. Care For Me (시편23편) (작곡:김의석 작사:이현욱 편곡:김의석,송하민)
Drum: 최봉식/ Bass: 김면수/ E.Guitar: 김병규 A.Guitar: 김병규/Vlion: 김연수
성경중의 명 구절중 하나인 시편 23편을 토대로 '이현욱'이 작사 하였다. 귀에 쏙 들어오는 신스 시퀀스와 맛깔스러운 '김병규'의 일렉기타가 일품인 곡이다. 피처링된 바이올린과 안정적인 리듬 그리고 은혜로운 가사가 듣는이에게 중독성을 가지게 한다.
5. No Way Out (feat. J-Brass) (작곡:김의석 작사;김의석 편곡;김의석,송하민)
Drum: 최봉식/ Bass: 김면수/ Guitar:유정우/ Trumpet: 인성호, Trumbone: 추명호/
Saxophone: 제이슨 리 Brass Arrangement: 김의석
세상에서 아무리 몸 부림쳐도 결국 피조물은 창조자에게 속하여 살아간다는 내용을 담고있다. 펑키하고 그루브한 리듬과 Brass의 절묘한 편곡이 랩과 밴드와 어우러지면서 진한 음악적 색깔을 잘 나타낸 곡이다. '모노웨이브' 멤버들의 세련된 세션도 곡의 완성에 한 몫 하였다.
6. 천국의 문 (작곡:김의석 작사:김의석 윤태환 편곡:김의석)
A.Guitar: 유웅렬 Piano: 김의석
우리의 일상에서 주님을 만나는 아름다운 어쿠스틱 발라드이다. 가사에서 느껴지듯이 천국의 문은 먼 곳이 아니라 우리가 사는 일상 속에 있고 그 일상에서 천국의 문이 열린 다는 찬양이다. 절제된 '김의석'의 보컬과 어쿠스틱기타가 마음을 울린다. 기타는 게스트 뮤지션인 '유웅렬'이 세션으로 참여했다.
7. Kingdom (작곡:김의석 작사:김의석 편곡:김의석,송하민,조성림)
Drum: 최봉식/ Bass: 김면수/ E.Guitar: 김병규,유웅렬/ A.Guitar:유웅렬
3번트랙인 천국의 문과 연장선상에 있는 "Kingdom"은 '김의석'의 천국소망에 대한 신앙적 고백이다. '김의석'이 개인적으로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트랙이니 만큼 편곡과 작사, 작곡이 편안하리만큼 잘 조화되어 있다. 밴드의 리듬이 잘살아있고 영어와 한글이 짝을 이루어 천국에 대한 소망과 기대가 잘 표현되어있다.
8.다른 사랑 (작곡: 김의석 작사: 김의석 편곡: 김의석)
Piano: 김의석/ String: INJ String/ String Arrangement; 김의석
아름다운 피아노와 현악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발라드이다. 리더 '김의석'의 고백과 울리는 가사가 감동을 선사해 주는 마지막 트랙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