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은서밴드(MB)' 새로운 장르인 어쿠스틱+ 힙합으로 새롭게 도전 [Birthday song]
'민은서밴드(MB)' 는 이번에 새롭게 랩퍼 'Uye4(예나)' 를 영입하면서 어쿠스틱힙합이라는 장르로 새롭게 도전을 한다. '민은서밴드(MB)' 의 호흡은 앨범을 내기 전부터 공연카페 사장님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공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따뜻한 힐링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민은서밴드(MB)' 는 현재 부천시와 계약하여 부천에서 크고작은 공연 및 행사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2015년 12월 연말에 서울 홍대, 대학로 공연등도 계획 중이다.
특히 '민은서밴드(MB)' 는 남녀혼성 듀엣 그룹으로 유명한데, 이번 [Birthday Song] 앨범에는 보컬 '민은서' 가 보컬에 참여하지 않았다. 소속사 MinSoundStory Entertainment '김경섭' 팀장에 따르면, 리더 '민은서' 가 음악의 완성도를 더 높이고자 본인 스스로 프로듀서로써만 서포트하겠다고 전해왔다. 그래서 사운드 디자인, 믹싱, 마스터링에 앨범 전체적으로 전념해서 몇 번이고 반복해서 몇 번이고 수정했다는 후문이다. 리더 '민은서' 의 음악적인 욕심에 탄성이 나올 정도란다. 비록, 보컬에 참여하진 않았지만, 앨범 전체를 아우르는 리더쉽으로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보컬 '유니' 와 이번에 새롭게 영입한 실력파 감성 랩퍼 'Uye4' 의 잘 짜여진 조합도 듣게 될 것이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도 리더 '민은서' 가 직접 연출, 편집도 했다.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11월 달에 앨범발매 예정인 엄친아 신인가수 'Jason Kim' 과 랩퍼 'Uye4' 가 주인공을 맡았고, '민은서밴드' 멤버(민은서, 유니, 김현배, 박민제, 서원범, Uye4)가 뮤직비디오에 참여했다. 자신들만의 확실한 음악적 주관을 가지고 있는 '민은서밴드(MB)' 의 음악은 음악으로 말한다. 타이틀곡인 " Birthday song " 은 생일 축하곡으로 특이성이 있는 곡을 타이틀로 내세우는 건 상당히 이례적이다. 많은 곡들 중에 타이틀을 꼭 " Birthday song " 으로 했던 건 공연 때 가장 사랑 받는 곡임과 동시에 민은서밴드(MB))의 음악관과 일치했기 때문이다. 깜찍한 멜로디와 그루브 넘치는 리듬인 "Birthday song" 은 그 동안 기존의 가요 곡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K-POP스러운 생일 축하곡의 세대 교체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곡도 마찬가지로 '민은서' 가 작곡,편곡을 했고, '유니' 가 작사에 참여했다. 타이틀 곡인 "Birthday song" 는 경쾌한 랩과 리듬적인 멜로디로 생일의 들뜬 마음을 표현한 이 곡은 생일 축하곡인 만큼 진짜 불러주는 느낌을 내기 위해 1, 2절 포함해 Vocal, Guitar, Bass, Drum 이 원테이크로 녹음한 것이 이 곡의 포인트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 촬영은 '민은서밴드' 의 팬인 경기도 포천의 캠핑장 사장님이 300평정도 규모의 캠핑장을 무상으로 협찬해줘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다. 영상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과 밤의 배경의 조화를 맛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