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데뷔 후 첫 유닛곡 발표. '솔라&휘인', '문별&화사' 대결??
믿듣맘무 2단 분리, 보컬맘무 VS 래퍼맘무
'MOOSICAL'은 계속 된다. 팬들 염원에 힘입어 콘서트 유닛 곡 음원 발매
믿듣맘무의 첫 유닛 앨범 [Angel, DAB DAB] 발매
호소력 짙은 감성 보컬라인 '솔라&휘인'의 "Angel"과 걸크러쉬 최강 래퍼라인 '문별&화사'의 "DAB DAB" 동시 타이틀이라는 파격행보!!
걸그룹 '마마무'가 데뷔 후 첫 유닛 앨범을 발매 한다.
이번 유닛 곡은 지난 8월 13일~14일 성공적으로 개최 되었던 '마마무' 첫 단독 콘서트 'MOOSICAL'에서 선보였던 곡들로 공연 이후 음원 발매를 간절하게 바랬던 팬들에게 깜짝 선물이 될 듯 하다.
유닛 앨범에는 보컬라인 '솔라&휘인'의 "Angel"과 래퍼라인 '문별&화사'의 "DAB DAB" 2곡이 수록 되어있다. 특히, 두 곡 모두 동시 타이틀로 발매하는 파격행보를 선보이며 믿듣맘무다운 음원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들어내고 있다.
보컬라인 '솔라&휘인'의 "Angel"은 '마마무'의 곡들 중 최초의 8분의 6박자 발라드 곡이다. 팬들이 솔라와 휘인 커플에게 붙여준 '에인졀라인'이라는 이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게 된 곡으로 제목에서 표면적으로 느껴지는 느낌과는 달리 '난 아냐 엔젤 난 아냐 그런 사람.. 못된 감정이 앞서 불행 했음 싶어'라는 곡 가사처럼 날 사랑하지 않는 연인에 대한 아프고 솔직한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절제된 감정 안에서 두 멤버의 절묘한 하모니가 인상적이다.
래퍼라인 '문별&화사'의 "DAB DAB"은 지난 정규 앨범 [Melting] 작업시기에 인트로 용도로 만들어졌던 곡이다. 트랙 초안이 나와있던 상태에서 가볍게 '문별', '화사'의 가이드를 녹음했을 때 좋은 케미가 이루어지면서 하나의 유닛 곡으로 완성되었다. 걸크러쉬 캐릭터가 잘 묻어나는 둘만의 익살스럽고 강렬한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를 내며 유닛 프로젝트의 첫 시발점이 되었다.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 우물쭈물 거리는 남자에게 '답답하게 굴지 말라며 짐승같이 날 안아줘'라는 짓궂으면서 위트 있는 노랫말이 인상적인 일렉트로 스윙과 힙합이 절묘히 믹스된 곡이다.
발매 전부터 팽팽한 신경전이 담겨있는 참신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대결을 예고한 마마무 유닛의 승리는 과연 어느 팀으로 돌아갈 지 관심이 주목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