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주목받는 신예 싸이키델릭 록 밴드 ’블루터틀랜드' 첫 정규 싱글 [그녀의 숨결] 발매
탄탄하게 짜여진 라이브로 이미 인디씬에서 인정받은 바 있는 ’블루터틀랜드’가 드디어 첫 정규 싱글을 발매한다.
2015년 CJ튠업 16기 아티스트로 발탁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그들은 2016년 8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각종 페스티벌과 방송 출연, 공연 등을 섭렵하며 주목 받는 신예로 급부상했다
영웅과 쥴리를 주축으로한 문화 공동체인 ’해피히피 바이브’에 2016년 레이블로 둥지를 틀며 , 친구이자 동료 그리고 대표 소속 밴드로서 싸이키델릭, 히피문화에 대한 고민과 작업을 함께 해가고 있다.
처음 발매하는 정규싱글인 만큼 레이블과 멤버들의 패기가 돋보인다.
==>> 그녀의숨결 동영상
[그녀의 숨결] 자켓은 리더 안재홍의 손그림, 해피히피 바이브 쥴리의 채색, 영웅의 박스 케이스 제작으로 완성되어 50장 한정 발매되었던 데모 싱글 기반에, 디자이너 오기(ogi)의 세련된 감각이 더해져 리메이크 되었다. 멤버들이 직접 녹음, 믹싱, 마스터링, 그리고 프로듀싱까지 마친 싱글에 수록된 두 곡 또한, 과거에 마이크 두 개로 시작했던 데모 음원에서 한층 더 진화한 음악성과 사운드를 엿볼 수 있다.
‘그녀의 숨결’과 ’변화의 바람’은 현재까지 쓰여진 ’블루터틀랜드’의 자작곡들 중에서 가장 오래된 두 곡이며, 첫 음반만이 가질 수 있는 그들의 거친 솔직함과 당당함이 생생하게 느껴진다.
이 음반은 앞으로 나아갈 이들의 성장 과정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첫 걸음으로, 싸이키델릭한 여정의 의미 있는 시작이 될 것이다.
Track01) 그녀의 숨결 작사/작곡 - 안재홍
‘그녀의 숨결’은 단순한 남, 여 간의 사랑의 교감을 노래하는 듯 하지만 사실 더욱 깊은 메세지를 담고 있다. 이 곡에서 "그녀"는 "대자연"으로 해석되고, "대자연"의 숨결을 마심으로서 활력을 되찾는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자연과 교감 하며 사랑을 나누는 모습을 싸이키델릭 한 사운드와 가사로 표현한 블루터틀랜드의 대표 곡 중 하나이다.
Track02) 변화의 바람 작사/작곡 - 안재홍
‘변화의 바람’은 점점 틀에 갇혀 가는 듯한 사회와 그 사회 속에 존재하는 보이지 않는 신분 그리고 오직 좋은 대학, 취직으로만 연결 되어지는 주입 식 교육에 대한 풍자를 담고 있는 곡이다. 가사에 포함 된 이 주제들은 제한된 곡 길이로 인해 간추린 대표적인 이야기들이며, 근본적으로는 그저 사회에 건강한 변화의 바람이 불기를 기원하는 곡이다. 3절이 끝난 후 시작되는 긴 즉흥 쨈 구간은 마치 옛 사람들이 비가 내리기를 기원하며 울렸던 풍물놀이와 닮았다. ‘변화의 바람’이 불기를 기원하는 마음과 현대 시대에 맞는 사운드로 풍악을 울리는 이 즉흥 쨈 구간을 이 곡의 피크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안재홍 - 키보드기타/보컬 / 안재영 - 베이스 / 김찬호 - 드럼
'블루터틀랜드'는 키보드기타/보컬,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파워 트리오다. '지미 헨드릭스', '크림', '제퍼슨 에어플레인', '스몰페이시스' 와 같은 60년대 밴드 음악에 기반을 두고, 현시대의 악기인 키보드기타 음색을 입혀 그들만의 재해석된 새로운 싸이키델릭 록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다채롭고 와일드한 선율, 그리고 예측불허의 즉흥연주로 이루어진 이들의 라이브공연은 여러분에게 특별한 여행을 선사 할 것이다.
자, 이제 거대한 청거북의 파란 등껍질 위에 올라타 함께 싸이키델릭 여정을 떠나보자!
==> 변화의 바람 동영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