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그리고 작곡가 '원다희' 본연의 첫 번째 작품 [When The Sun Goes Down].
재즈피아니스트로서, 혹은 작곡가 겸 편곡가로서 다양한 음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는 '원다희'. 그녀는 이미 싱어송라이터 '김꽃', 그리고 프로젝트 재즈 듀오 팀인 '장수현과 원다희' 의 앨범에서 작곡가로서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 왔다. 이번 싱글 [When The Sun Goes Down]은 그녀가 대중들에게 '원다희' 라는 이름으로 다가가는 첫 발자국이며, 10월에 발매될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곡이기도 하다.
이 곡의 객원 보컬에는 [표현] 이라는 싱글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권은진' 이 참여함으로써 그녀 특유의 음색은 곡에 공간감을 불어넣었다. 몽환적인 화성진행과 담담한 피아노 선율, 묵직한 드럼연주 그리고 감성적인 기타 솔로와 베이스라인 더해져 '잊지 못함', '지나간 사랑에 대한 그리움', '잊혀져 가는 추억들' 과 같은 사랑의 감정들을 조금은 담백하게, 하지만 애잔하게 담아내고 있다. 두 번째 트랙 "잊다" 는 2분 남짓한 짧은 피아노 곡으로 어느 새벽 문득 한번에 작곡하게 된 연주곡이다. 절제된 터치에 중점을 두고 연주하여 더욱 쓸쓸하게 느껴지는 곡이다.
1." When The Sun Goes Down (Feat. 권은진)"
-작곡: 원다희 / 작사: 원다희 / 편곡: 원다희
-Drum: 우혜원 / Bass: 김유성 / Acoustic Guitar: 이준 / Elec. Guitar: 이준 / Piano: 원다희 / Vocal: 권은진 / Chorus: 권은진, 원다희
2. "잊다"
-작곡: 원다희 / 편곡: 원다희
-Piano: 원다희
All Tracks
-Recording @ M Studio
-Mixed by 장지복 @ M Studio
-Mastering by 황홍철 @ MIDway Maste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