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의 아날로그 바람을 주도하는 진짜 밴드 '달 좋은 밤' 무늬만 밴드는 그만, 진짜 음악을 하는 최고의 실력파 그룹 '달 좋은 밤'
각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파로 손꼽히며 이미 필드에서는 그 독보적인 능력을 인정받은 다섯명의 젊고 핫한 아티스트들이 모였다. 그룹 '달 좋은 밤'은 각자의 완벽한 포지셔닝은 물론 모든 멤버가 작곡, 작사, 편곡 등에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는 진짜 음악을 하는 진짜 아티스트들이다.
'달 좋은 밤'을 결성한 팀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인 정평화는 포스트맨의 멤버 신지후와 밴드 일루젼 판타스틱을 결성한 바 있고, 아이유, 정엽, 김조한 등 수많은 가수들의 세션드러머로 활동한 드러머 임채용은 국내 최고의 색소포니스트 장효석과 재즈씬의 실력자 7인이 함께한 프로젝트 앨범 superbrass에 참여 했다. 특히 특유의 주법으로 선보이는 독보적인 드러밍의 YouTube 연주 영상들은 드러머들 사이에서 매번 뜨거운 화제가 되는 스타 드러머다. 여기에 가요 세션은 물론 뮤지컬과 기타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베이시스트 이환과 재즈 피아니스트 조서인이 밴드의 중심을 잡아 주고, 유명가수 작곡가들의 가이드 보컬 및 코러스 세션으로 유명한 소문난 실력자이자 ‘하우스룰즈’의 객원 보컬로 참여한 바 있는 보컬 김호연이 독특하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달 좋은 밤’의 음악에 숨을 불어 넣는다.
'달 좋은 밤'의 음악은 디지털의 자극적인 요소들은 배제시킨 아날로그를 추구한다. 옛날 감성의 선율과 가사들을 진보적이고 세련된 음악적 언어들로 풀어낸다. 그래서 일렉트로닉 소스를 사용하는 장르 음악처럼 자극적이지도 언플러그드 음악처럼 잔잔 하지만도 않은, 모든 세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밴드 음악을 만들어 낸다. 특히 멤버들이 음악적 공통분모로 삼고 있는 애시드 재즈 라는 장르는 국내에는 다소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주류로 자리 잡은 음악으로 Funk, R&B, Soul 등 그루브 중심의 흑인 음악과 Jazz적인 하모니와 선법이 퓨전된 실험적이고 진보적인 팝 장르다. 대표적으로 자미로콰이, 디사운드, 인코그니토, 브랜뉴헤비스 등이 있고 국내 밴드로는 롤러코스터, 클래지콰이, 크리스탈레인, 지나그램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룹 '달 좋은 밤' 은 그룹명과 동명인 첫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달 좋은 밤'으로 달빛이 좋은 밤에 사랑하는 연인에게 전화를 걸어 사랑을 고백하는 상황의 설레임과 낭만을 표현한다. 보컬 호연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가운데 깔끔하고 세련된 밴드 사운드가 함께 만들어내는 낭만적인 분위기는 심플하고 팝적인 멜로디에 묘한 느낌을 내주는 하모니제이션, 과감한 리듬과 퓨젼재즈를 연상케 하는 건반, 기타 선율 등이 어우러지며 아날로그 감성 그룹 ‘달 좋은 밤’의 시작을 알린다.
'달 좋은 밤'은 이번 싱글 앨범을 시작으로 다양한 음악적 스타일과 다이내믹한 그루브를 가요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가사와 따뜻한 멜로디, 매력적인 목소리, 그리고 화려한 편곡과 더불어 걸출한 연주 실력이 어우러진 모습이 진짜 밴드’음악을 갈망해 온 국내 음악씬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킬 것을 기대해 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