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화답 (And She Said)] by '코어매거진 (CoreMagaZinE)' Feat. 강이채 (이채언루트)
[겨울화답 (And She Said)] 은 이별을 맞이한 남자가 여자에게 말하는 내용의 [가을전언 (He Said 2015년 12월 발표)] 에 여자가 답하는 형식의 곡이다. "가을전언" 에는 밴드 블락스 (blocs) 출신의 '백경호' 가 참여한 데 이어, [겨울화답] 에는 이채언루트의 '강이채' 가 참여해 보컬과 바이올린 연주를 맡았다. 두 곡은 기본적으로 같은 곡이지만 악기 구성이나 곡의 형식, 멜로디 등에 차별을 둬 반복이 아닌 연결의 느낌을 살리려 애썼다. 게스트 보컬로 '강이채' 를 섭외한 이유는 슬픔을 발산하는 절규의 느낌이 아닌, 속으로 꾹 삼키는 정적인 이별의 감정을 담기엔 강이채의 쓸쓸한 보이스가 잘 어울릴 것 같았기 때문이다. '강이채' 는 이 노래에서 보컬뿐만 아니라 바이올린 연주도 들려준다. 곡 중간의 나레이션은 영화 "이터널선샤인 (미쉘공드리)" 의 마지막 장면에서 인용했다.
'코어매거진' 은 지난 2012년 뉴웨이브 특유의 몽환적인 사운드와 유려한 멜로디라인을 절묘하게 결합한 록을 담은 미니앨범 [핍 (Peep)] 으로 호평을 받은 뒤, 같은 해 EBS "스페이스 공감" 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후 '코어매거진' 은 2014년 첫 정규 앨범 [루드 방켓 (Rude Banquet)], 2015년 싱글 [핫 걸 (Hot Girl)] 과 [가을전언 (He Said)] 등을 내놓는 한편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공연을 펼치는 등 꾸준히 활동을 벌여왔다. '코어매거진' 은 최근 5인조에서 '류정헌'(기타, 프로듀싱), '강민규'(건반), '김기원'(드럼) 3인조로 멤버를 개편한 뒤 고정 보컬리스트를 두는 대신 곡 별로 어울리는 여러 게스트 보컬리스트들을 기용하는 방향으로 활동 방향을 잡았다. 한편, '코어매거진' 은 2016년 상반기에 미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며, 중반에는 정규 2집을 발표할 계획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