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SERIES' 의 마침표이자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대미의 장식,
'MADE' 정규 앨범
2015년 5월 1일을 시작으로 4개월간 연달아 선보인 'MADE SERIES'는 단순한 싱글 발표를 넘어, 빅뱅의 존재감 확인은 물론이며 최초, 최다, 최고의 기록들을 세운 프로젝트였다.
정규 앨범으로서는 8년 만에 나오는 이번 앨범은 'MADE SERIES' 와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마침표이기도 하지만, '빅뱅'의 다음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어주는 앨범이기도 하다.
MADE 정규앨범에는 'MADE SERIES'를 통해 발표되었던 8곡과 더불어 총 3곡의 신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신곡은 '빅뱅' 멤버들의 참여는 물론, '빅뱅'과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는 YG 메인 프로듀서 'TEDDY', 'CHOICE37' 등과 더불어 '전용준', '24' 등 새로운 작가들과의 작업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채워졌다.
10주년 기념 발매이기도 한 이번 앨범은 그 의미를 특별히 전하기 위해 6개의 캔버스 앨범으로 제작되었으며, 멤버 개개인과 '빅뱅'을 사랑해준 팬들을 의미하는 앨범 아트워크로 구성되어 있다.
5명일때 가장 행복하다는 소년들은 어느덧 10년 차 아티스트가 되었다. 그들의 10년의 시간이 완성시킨 특별한 작품은 어떨지 기대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