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 오빠들' 3주년 베스트 [Remix Collection]
소.심.보.이.즈 (Sosim Boys)가 3주년을 맞이하여 베스트 앨범 [Remix Collection]을 발매 하였다.
발표한 100여 곡 중 대표곡들을 선별하여 새로운 연주와 가창, 소심 가득한 사운드로 채웠으며 '오빠사운드'가 총 프로듀스 하였다. 소심파 작가들 '교회오빠, 목동오빠'를 비롯하여 '대머리오빠, 염소오빠, 성당오빠, 까만오빠' 등이 참여 하였으며 김기중(기타), 공석배(기타), 이승호(기타), 이용규(베이스), 신병준(피아노), 신진호(드럼) 등 소심한 연주인들이 참여하여 소심한 사운드를 완성 하였다.
01. "내 여자 꼬신새끼 누구야" - 여친을 빼앗긴 소심남의 허탈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페스티벌, 대학축제의 오프닝으로 사용되며 알려진 곡이다. 전작의 90년대 테크노 사운드와 다른 보사노바 편곡이 돋보인다.
02. "여자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다" - '여.친.생', 소심한 오빠들을 대표하는 곡으로 다양한 예능 프로 BGM 및 광고 C.M 음악으로 선곡되는 등 그들의 이름을 알리는데 기여한 곡이다. 오빠들은 3년째 이 노래를 부르지만 그녀는 나타나지 않았다.
03. "너를 사랑하는 100가지 방법" - 사랑받는 남자친구가 되기 위한 지침서 '너.사.백', 피아노 연주로만 이루어진 소소한 원곡에 기타리프와 업그레이드된피아노의 적절한 조합은 분위기를 한층 달달하게 한다. 곡 작업에 참여했던 '교회오빠'의 보컬 참여로 소심한 소울이 배가 되었다.
04. "사랑한다고 말해" - 사랑하는 여인을 앞에 두고 한마디도 못하는 소심남의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소녀들의 떼창구호 (사.랑.해)를 주도한 대표곡이다. 업템포의 '밴드사운드'가 유쾌한 필링을 선사한다. 일취월장 '승호오빠'의 물오른 가창력(?) 확인 할 수 있다.
05. "장모님 죄송합니다" - 계획되지 않은 임신을 통해 절망하지만 책임을 다하는 소심남의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전작에 비하여 보다 진지한 사운드의 장모님 만날 수 있다.
06. "구름 위를 걷다" - 그녀와 함께라면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묘사한 곡으로 구두 광고의 CM송으로 사용되며 알려진 곡이다. 피아노와 기타로 이루어진 어쿠스틱 편곡이 돋보인다.
07. "그대가 가을이라면" - 지난 가을 [넌.좋.될] 앨범에 삽입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마음을 가을이라는 계절에 담아 표현한 곡이다. 새로운 구성으로 스케일을 추구 하였다.
08. "혼자가 익숙해" - 오빠들의 새로운 모습을 선사한 감각적인 곡으로 솔로들의 외로움과 기대감 사이를 씁쓸하게 풀어낸 곡이다. 기타사운드 중심의 새로운 편곡이 돋보인다.
09. "꽐라" - 술을 먹으면 잠이 들고 마는 '승호오빠'의 실화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엔딩부에 쏟아지는 무차별 속사포 랩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전작에 비하여 부드러운 보사노바 편곡이 돋보인다.
10. "사랑밖엔 난 몰라" - 연인끼리는 아무리 싸워도 결국 사랑한다는 염장송으로 기존의 파워풀한 펑키리듬을 벗고 끈적한 소울로 옷을 갈아 입었다. 거칠게 피크질 (픽킹)하는 어쿠스틱 기타의 바운스한 리듬과 절규하듯 내지르는 오빠들의 감성이 돋보인다.
11. "사랑은 언제나 허리케인" - 눈, 코, 입, 머리, 어깨, 오감, 육감 등 뒤죽박죽 되어버린 허리케인과 같은 사랑을 표현한 곡으로 기타사운드 버전의 어쿠스틱 감성이 매력으로 다가온다.
13. "남자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다" - 피아노 버전으로 해석한 '남.친.생' 꿀보컬 '쇼코'가 참여 하였으며 아직 솔로인 소녀들은 이 노래를 통하여 남자친구가 생겨보길 바래본다.
12. "그대를 바라보면 Part.2" - 오프라인 공연에서 '소녀시대' 안무를 가미하여 어처구니를 선사한 곡으로 원곡의 엔딩부 테마를 가지고 새로운 곡으로 발전 되었다. 기타리스트 '김기중'의 환상적인 손맛이 돋보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