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보이스를 가진 실력파 여가수 '두부 (DooBoo)'의 핫샷 데뷔!!!
OLD ROOKIE!의 데뷔! 그녀의 이름은 두부 (DooBoo)!
올드와 루키란 단어는 서로 상반된 뜻이지만 그녀를 보면 이 단어의 조합이 결코 이상하지만은 않다. 신인이지만 신인답지않은 능숙함,신선하지만 익숙하게 들리는 무르익은 보이스를 가진 그녀이기 때문이다. 가이드 보컬로써 이름을 날리다!! 가이드 보컬이란 작곡가가 만든 곡이 다른 가수들에게 전해질때 멜로디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른 누군가가 작곡가가 만든 그 멜로디를 대신 불러주는 것을 의미한다.
가이드보컬이 노래를 잘 불러놓으면 멜로디가 더 좋게 들리기 마련이기에 작곡가들 사이에서는 가이드보컬이 꽤나 작곡만큼이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에이핑크의 정은지,신보라,배치기,김보경,더원,펀치,카라의 한승연 등등 수많은 유명 가수들의 가이드보컬을 몇년간 해온 그녀이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보다 멜로디에 대한 이해력이 높으며 소위 말하는 경험치란 것이 많이 쌓여있는탓에 신인같지 않은 농익은 목소리를 가진 그녀이기에 올드루키라고 부르는것이다.
이미 가요계 다수 관계자들과 프로듀서들 사이에서는 실력파 여가수라고 입소문이 많이 나있는 그녀이고 그녀에게 많은이들이 거는 기대치 또한 상당하다! 히트 메이커들과의 콜라보레이션!! 그녀를 위해 더원,배치기,에이핑크,포미닛 현아,티아라, 카라의 한승연, 무한도전의 월드컵송 등 많은 가수들의 히트트랙을 프로듀싱한 구피의 박성호와 원투의 오창훈 듀오가 그녀를 위해 프로듀서로 지원사격을 해주었고 그녀의 첫 번째 싱글인" 싫어도 사랑해"로 멋진 콜라보를 보여준다.
이 가을에 리스너 들에게 추천 해 주고 싶은 단하나의 멜로디!!! "싫어도 사랑해"는 애절한 보이스와 슬픈가사가 잘 어우러지는 얼반 팝튠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오케스트레이션, 80년대 명기인 tr-808의 복고 스러운 드럼머신의 사운드가 잘 조화된 웰 메이드 트랙이다. 후담으로 이 노래는 '두부'가 가이드 보컬을 부르고 다른 유명 가수에게 전해질 곡이였으나 가이드보컬을 너무 완벽하게 부른 탓에 결국 이 노래의 주인이 가이드보컬을 부른 그녀에게로 돌아가게 된 것. "싫어도 사랑해"는 찬바람이 부는 이 가을에 사랑에 아파하는 모든 이들과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그녀가 전해주는 첫 번째 선물이 될 것 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