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l/ R&B 최고의 보컬리스트! '크랙 데이빗' 6년만에 선보이는 여섯 번째 정규 앨범 Following My Intuition (Deluxe Edition)
시갈라(Sigala) 참여! 청령한 느낌의 트로피컬 하우스 'Ain't Giving Up', 빅 너스티(Big Narstie) 참여! 개러지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클럽 뱅어 트랙 ‘When the Bassline Drops’, 하드웰 (Hardwell) 참여! 감각적인 일렉트로 하우스 넘버 ‘No Holding Back’ 16살 데뷔! 16곡의 Top10 히트곡을 보유한 데이빗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트랙 '16' 등
EDM 과 소울의 절묘한 조화!
진보적이면서도 세련됨을 추구하는 총 18곡 수록!
2016년 가장 '트렌디' 한 앨범!
데이빗이 이번 컴백 앨범 겸 여섯 번째 정규 작품집 [Follow My Intuition]에서 공식 첫 싱글로 내세운 트랙은 ‘Ain’t Giving up’ 로 시작된다. 작년 말부터 선보인 3연속 히트 퍼레이드는 그저 그의 화려한 귀환을 예고한 신호탄에 불과해, 이제부터 새롭게 들려줄 것들이 “5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지금의 그를 투영한 결과물이라는 호기로운 출사표라 보면 될 듯싶다.
통산 스무 번째 싱글이기도 한 ‘Ain’t Giving up’은 라디오 진행자 겸 하우스 DJ인 시갈라의 방송에서 협연했던 인연으로 탄생한 곡이다. 2016년 EDM 계의 화두라 해도 좋을 트로피컬 하우스(tropical house)에 정통한 시갈라와의 작업 결과물인 만큼, 트렌디하고 상큼한 편곡이 귀를 사로잡는다. 9월 30일을 기해 전세계 국가에서 동시 발매될 데이빗의 신보 [Follow My Intuition]의 홍보를 겸해 발매 되는 새로운 싱글이 바로 ‘No Holding Back’이다. 지난 2013-14년, 2년 연속으로 [DJ Mag]가 선정한 넘버원 DJ 자리에 오른 바 있는 네덜란드 출신 슈퍼스타 DJ 하드웰(Hardwell)과 데이비드가 협연을 선뵈다니! 진짜 사건이다.
몇 년간 진정성있게 EDM을 파고든 데이빗을 눈여겨본 하드웰이, 2016년 3월 19일 열린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둘째 날 메인 스테이지서 선뵐 자기 신곡 발표를 겸해 직접 섭외했단다. 당시 라이브 무대에 함께 올라 연주해 일약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핫’한 일렉트로 하우스 넘버 ‘No Holding Back’이 마침내 제 모양을 갖춰 팬들과 만날 수 있게 된 게다.
그밖에, 마돈나(Madonna)의 [Rebel Heart] 투어 오프닝 DJ로 나서며 범세계적 유명세를 타게 된 캐나다 출신 EDM 아티스트 케이트라나다(KAYTRANADA)의 [99.9%] 앨범에 담겼던 협연 곡을 다시 실은 ‘GOT IT GOOD’ 또한 필청 트랙이다. 더불어 본 [Follow My Intuition]의 디럭스 버전 앨범에만 실린 ‘Sink or Swim’ 또한 케이트라나다가 함께 한 다분히 실험적인 얼터너티브 R&B 넘버다.
개러지 넘버 ‘16’는 16살때부터 업계에 발을 들였고, 지금껏 16곡의 톱 텐 히트 싱글을 기록하고 있는 데이빗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역시 앞서 언급했던) 작년 9월 10일에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선보였던 ‘Fill Me In’과 ‘Where Are Ü Now’ 매시업 버전의 스튜디오 작업 결과물이다 이른바 신구 트렌디 클럽 사운드의 만남이라 할 수 있을 멋진 트랙이다.
“16살 꼬맹이로 돌아간 느낌이에요. 음악에 굶주려 열정적이며 스스로 자랑스러울 음악을 찾아낸 거죠. 직관에 충실해(following my intuition) 사람들이 간절히 원해왔던 그것을 들려주려 합니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는가? 지난 8월에 [V 페스티벌] 스테이지를 뜨겁게 달궜던 그는, 앨범의 발매를 즈음해서는 ‘EDM의 성지’ 이비자(Ibiza)를 찾기로 했다. 새로운 16년이 시작된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