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연한 상상이 이루어지는 그 날!
우리가 기다리던 소녀들이 온다!
막연한 상상 속 아이돌이었던 아이비아이(I.B.I)가 많은 팬들의 간절한 바람으로 가상이 아닌 현실의 걸그룹이 되었다.
전 국민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이 끝나고, 아쉽게도 11인에 들지 못해 데뷔의 문턱을 넘지 못한 소녀들이 있다. 그리고 그 소녀들을 데뷔시키고 싶은 팬들의 마음이 만든 상상 속 그룹이 바로 아이비아이(I.B.I)다. 처음은 '일반인의 앞글자를 따서 I.B.I다' 라는 유머러스한 코드에서 시작되었지만, 이제 그 뜻은 팬들과 멤버들이 모두 소망하는 'I.B.I 데뷔' 그 간절한 마음과 믿음을 증명하듯 'I BELIEVE IT' 으로 바뀌게 되었다.
[ I.B.I ]
ZigZag Note가 작사, 작곡하고 JUNB가 작사에 함께 참여한 곡으로 곡명이 그룹명과 동일하여 I.B.I라는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듀스101’에서 아쉽게 탈락하여 데뷔가 좌절된 상황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데뷔를 위해 더 열심히 달려온 소녀들의 간절함과 열정이 가사에 그대로 녹아있고, 데뷔를 앞둔 벅차오르는 감정과 설레는 마음, 그리고 밝은 에너지를 EDM이라는 장르로 담아냈다. 특히 멤버들이 직접 쓴 I.B.I 삼행시 중 일부를 채용해 가사에 넣어 그 의미가 더 크다.
[몰래몰래]
타이틀곡 ‘몰래몰래’는 ZigZag Note, 노는어린이, 강명신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아이비아이(I.B.I) 다섯 멤버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곡이다. 행복이란 멀리 있지 않고, 우리는 이미 잘하고 있다는 내용의 용기를 주는 가사와 함께, 아무도 몰래 용기를 내어 사랑하겠다는 수줍지만 당차고 밝은 소녀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후렴 부분에 나오는 '아무도 몰래몰래' 라는 소녀스러운 가사와 한 번만 들어도 쉽게 외울 수 있는 사랑스러운 멜로디, 그리고 다섯 멤버들의 뛰어난 보컬 실력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