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OST]
종영 기억의 웰메이드 감성, 연주곡 까지 총집합 된 OST로 여운 잇는다... 9일 발매! '인순이', '김필', '정준영' 가창곡과 연주곡 포함 총 14곡 수록된 명품 OST 전곡 출시. 지난 7일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기며 종영한 tvN 금토 드라마 기억 (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의 OST 모음집이 오늘 (9일)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OST 앨범에는 드라마 방영 중 공개되었던 '김필' 의 "다시 산다면", '인순이' 의 "선물", '정준영' 의 "봄, 추억" 등을 포함하여 극의 감성을 극대화 시키는데 기여한 연주 트랙 (스코어) 까지 총 14곡이 수록된다.
기억은 주인공 박태석 (이성민 분) 이 알츠하이머 판정을 받은 후 그려가는 휴머니즘 요소와 법정 미스터리가 섬세하게 얽힌 스토리로, 다채로운 감성을 그려내어 마지막 회까지 큰 호평을 받았다. 이렇게 기억이 격이 다른 카타르시스와 힐링 코드를 전달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으로는 OST가 빠지지 않고 꼽혀왔다. 기억의 OST는 드라마 방영 초반부터 '남혜승' 음악감독의 명품 음악으로 화제를 일으켜오며, OST가 드라마의 품격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였다.
명품 배우들의 호연을 더욱 극적인 감성표현으로 끌어올린 "다시 산다면", "선물" 등의 가창곡들과 적재적소에 삽입되어 '박찬홍' 감독의 연출력을 빛낸 연주곡들에 대해, 시청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이어졌다. 기억의 포털 사이트 연관검색어로 배경음악, OST, 삽입곡 같은 키워드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유독 기억의 OST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이러한 호평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남혜승' 음악감독과 기억의 OST 제작팀은 연주곡들까지 모두 한데 모은 음원 출시를 결정하게 되었다.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궁금증을 일으켰던 명품 연주곡들을 모두 음원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