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4’ 우승자 베이식 첫번째 미니앨범 ‘Nice’ 한 여름 청량감이 느껴지는 동명 타이틀곡 ‘Nice (Feat. 화사 Of MAMAMOO, G2)’
‘쇼미더머니4’의 우승자로 화제가 되었던 힙합 뮤지션 베이식이 올해 1월 발매 했던 디지털 싱글 앨범 ‘그 집 앞’ 이후 약 6개월 만에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베이식의 첫 번째 미니앨범 ‘Nice’는 비스트, 포미닛, BAP 등의 히트곡을 작곡한 RBW의 프로듀서 임상혁, 전다운이 메인 프로듀싱을 맡았다. 특히, 첫 미니앨범인 만큼 타이틀 곡뿐 아니라 수록 곡에도 공을 들인 이번 앨범은 마마무의 화사, G2, 언터쳐블의 슬리피, 이노베이터, 김새한길, 마블제이, 비오, 돕덕이라는 막강한 피처링 군단으로부터 지원사격을 받아 곡의 풍성함을 더했다.
베이식은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감각적이고 타이트한 랩핑이 돋보이는 강렬하고 하드한 느낌의 힙합 곡은 물론 다양한 음악적 시도로 장르의 벽을 허무는 과감함을 선보였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베이식이 지기펠라즈를 떠나 온 후부터 ‘쇼미더머니4’ 참가 이후 현재까지의 변화 된 삶의 감정선이 고스란히 베어 있다.
한편, 이번 미니앨범의 동명 타이틀 곡 ‘Nice’ 뮤직비디오는 괌 로케 촬영으로 이루어졌다. 청명한 하늘과뜨거운 태양이 내리 쬐는 괌의 멋진 해변 경치가 돋보이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곡의 피처링으로 참여 했던 G2가 함께 출연하여 다시 한번 뜨거운 의리를 과시 했다. 특히, 베이식과 G2는 스카이다이빙이라는 쉽지 않은 도전을 하며 이번 곡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이번 미니앨범은 빠르지만 정확한 전달력이 돋보이는 랩핑과 그 만의 독특한 플로우를 그리워했던 리스너들에게 크나큰 선물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