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생2막"은 태진아 작사, 이루 작곡으로 다시 한번 부자가 의기투합해 눈길을 끈다. 태진아는 ‘트로트계 황제’다운 선 굵은 정통 트로트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크다.
타이틀곡 "인생2막"은 진하고 감미로운 섹소폰 연주를 베이스로 태진아표 애절한 허스키 보이스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트로트 곡이다.
"인생2막"의 노래 가사중 첫구절 "내나이 벌써 육십이 넘고 / 지나온 세월 뒤돌아보면 / 세월 이기는 장사도 없고..." 각박한 세상에 대한 회환이 진하게 베어 있어 지난 세월을 돌아보면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가 중요하다는 이야기와 "우리네 인생 뭐 별거있나 사는 날까지 아프지 말자"라는 마지막 구절이 특히 60대 이후의 인생2막을 살아가는 중년들에게 많은 공감대를 주어 눈물나게 하는 따뜻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태진아의 ‘인생2막’은 60대이후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모든이에게 진정한 위로를 담고자 했다
또한 서브 타이틀곡 "사람팔자"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가사내용을 듬뿍 담고 있어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많은 위로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이번앨범에는 "옥경이", "동반자", "사랑은아무나하나", "사모곡", "잘살꺼야",등 18여곡의 힛트곡들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 신곡을 듣는 설레이는 기분과 예전의 추억도 떠올릴 수 있는 재미까지 담겨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