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코베리, 손호준 [어떤가요]
이번 '로코베리' 앨범은 요즘 HOT 하게 떠오르는 '손호준' 이 참여했다. 좋은 일에 동참하고자 "응답하라1994" 와 "삼시세끼" 에서 특별한 예능감을 보여준 '손호준'이 이 기부운동에 흔쾌히 참여해주었다. 첫 번째 트랙 "어떤가요" 는 어쿠스틱 힙합이란 장르이면서 겨울을 녹여줄 이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이야기한다. 노래와 옷과 음식 모두 레이어드란 공통점으로 시작한 이 프로젝트는 어쿠스틱이란 장르에 힙합을 얹음으로 표현되었다. 이 곡에서 제일 중점적으로 생각한 것은 노래에서 겨울을 담고 싶었다는 것이다. 템포도 미디움으로, 달리는 차 안에서 겨울을 느끼게 생각하고자 만들었다. 이 곡이 만들어지는 모든 영상들은 www.aemff.com 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 번째 트랙 "오늘 크리스마스에는" 은 크리스마스를 위한 '로코베리' 의 곡이다. 브러쉬와 피아노 콘트라 베이스를 사용하여 재즈틱한 느낌을 주었으며 따뜻한 감성의 크리스마스를 느끼게 해줄 곡이다. '로코' 의 감성 보컬이 두드러지는 이 곡은 크리스마스에 더욱 잘 어울리게 만들어졌다.
'로코베리' 의 이번 음반은 MFF(Music,Fashion,Food) 프로젝트라는 문화 기부 운동으로, 뮤지션,패션디자이너,쉐프등의 크리에이터들이 만들어가는 Culture Collaboration이다. 문화를 만드는 사람들이 모여 창작물을 만듦에 있어 그 과정을 보여주는 것과 그 수익 중 일부를 기부하기도 하며 때론 다른 방법으로 기부하는 즐겁게 기부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다. 큰 기부도 멋진 일이지만 재능기부와 같은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기부들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의미 있는 앨범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