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코베리' [True Love]
괜찮아, 사랑이야 Ost, 피노키오 Ost, 후아유 - 학교 2015 Ost 를 모두 성공적으로 이끌며 드라마 음악을 성장시키고 있는 인디 밴드 '로코베리' 의 싱글이 발매된다. 한 사람을 향해가는 마음을 항해로 표현한 노랫말이며 시적인 가사를 표현한 문장마다 마음에 와 닿는다.
'로코베리' 는 이번에도 기타리스트 '박신원' 과의 호흡을 통해 음악적인 성장을 함께했다. 로코베리만의 독창적인 사운드와 유니크함이 곳곳 묻어나 있다. 피아노의 컴프 EQ가 노래의 고요함을 표현하였으며 '로코' 의 보컬 색채가 더욱 뚜렷해지게 만들었다. 더욱 눈의 띄는 것은 로코의 보컬 성장이다. '코난' 과의 합동작업을 통해 사뭇 더 진지해진 느낌이랄까. "좋은 이유" 나 "1,2,3" 에서 보여줬던 상큼함과는 정반대의 감성이다. 단출한 악기들로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내고 담담한 보컬이 얹히는 그야말로 노랫말이 잘 들릴수 밖에 없는 노래이다.
이번 노래를 통해 '로코베리' 는 혼자만의 사랑을 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싶다. 그 마음의 동질감은 노래를 들으며 더 느낄 수 있다. 첫 번째 미니앨범의 "수면제" 란 노래가 잠 못 드는 이들을 위한 것 과 같은 방향이다. 올해 가을은 '로코베리' 의 음악과 함께 하면 더 따뜻해 질 거라 믿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