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기' [한승기 7집]
미사리의 감성 보컬리스트가 아닌 포크 락의 정수를 보여줄 거친 목소리로 그가 돌아왔다!
장르를 초월한 라이브의 신화 '한승기'가 보다 편안하지만 오랜 내공이 담긴 목소리로 화해와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새 노래로 우리 곁에 돌아왔다.
수없이 많은 라이브 무대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연인"을 비롯해 "계련", "비가 비가", "동해의 꿈" 등 최근에 발표한 "브라보 인생"에 이르기 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그만의 스펙트럼을 폭 넓게 보여준 '한승기'가 잠깐의 휴식을 가지며 심혈을 기울인 음악을 우리에게 선물한다.
그가 준비한 회심의 신곡에는 8,90년대 대중가요의 한 획을 싱어송라이터 '김범룡'과 '조용필' 등 수 많은 가수의 노랫말로 주목 받는 작사가 '김순곤'이 참여 해 음반의 퀄리티를 한 층 높였다는 평가이다. 신세대 한류가수의 열풍에 비해 작품과 가수의 열세에 놓인 기성 성인가요 매니아와 포크 락 등의 장르에 목말라 있는 팬들의 기대는 그래서 어느 때보다도 '한승기'의 등장을 기다렸던 것이리라. 이제 그의 목소리가 일상의 지친 우리들의 삶에 단비 같은 활력으로 쏟아지기를 다시 한 번 기대한다.
(타이틀곡) 01. 괜찮아
힘있는 사우트 코러스로 시작되는 이 곡은 오랜 경륜의 힛트곡 아이콘인 '김범룡'이 오직 '한승기'만을 위해서 오랫동안 준비해온 회심의 곡이다. 철저히 '한승기'의 보이스를 분석하고 그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올린 곡으로 남성적이고 매력있는 '한승기'의 목소리가 마력처럼 듣는 이의 귀를 홀린다. 거기의 감성의 작사가 '김순곤'의 연금술 같은 노랫말이 더 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이 시대의 지치고 힘든 이들에게 미움 없는 화해의 메시지를 주는 이 곡을 통해 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가수의 절절함이 가득한 곡이다.
(타이틀곡) 02. 갈매기의 꿈
전형적인 모던 포크록(Folk Rock) 성향의 곡을 요즘 핫하게 떠오른 편곡가 '신강우'가 새롭게 옷을 입혔다. 쉽고 편한 멜로디가 1절만 들으면 2절을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친밀감을 주며 묘한 중독성으로 듣는 이를 이끈다. "갈매기 조나단"이 떠오르는 밝고 희망적인 가사 뒤에 외로움을 떨치려는 이 시대 젊은이의 고독이 숨어있으나, 가수는 이 메시지를 절제되고 담담한 목소리로 잘 표현해 준다. 노래가 위로가 되고 희망이 되기를 소망한다는 '한승기'의 꿈처럼 "갈매의의 꿈"이 높고 멀리 날기를 소망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