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희 (Jung-hee Cho)' [천 개의 달]
재즈 보컬리스트 '조정희'가 새로운 싱글 [천 개의 달]을 발표하였다. [Hello Rain] 이후, 올해 3번째 싱글이다. 이번 [천 개의 달]은 특히 보컬 '조정희', 색소폰 '이동욱'의 완성도 높은 호흡과 극적인 전개가 빛을 발하는 작품이다.
건반 '박만희', 기타 '이성민', 베이스 '이원술', 드럼 '임주찬'이 조성한 안정적인 시공간을 바탕으로, 보컬 '조정희'와 색소폰 '이동욱'은 그들 고유의 색채를 완벽히 발산한다. 여기에 '박영섭', '박희수', '홍정호'의 코러스는 전체 분위기에 두터운 질감을 부여한다.
보컬 '조정희'는 이번 싱글에서 메탈릭 컬러의 매력을 짙게 드러내고 있으며, 색소폰 이동욱의 선율은 제목의 이미지처럼 예리하게 빛나며 비상(飛上)한다. 하이브리드적인 사운드의 이번 싱글은 고전적 장르와 뉴에이지의 만남이 새로운 즐거움으로 귀결됨을 보여준다.
'조정희'는 최근 지속적으로 발표하는 싱글마다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천 개의 달] 역시, 국내 최정상 마스터들의 순수한 연주가 리스너들에게 강한 카타르시스를 안겨준다. 최근 '한류'라는 비즈니스적 개념이 전 예술계에 주입된 상황에서, '조정희'의 [천 개의 달]은 음악의 '본질적인, 그래서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준다.
메두사의 잘려진 머리가 예술에서 지속적으로 재생산되었듯, 아름다움은 그 자체로 반복되고 전승된다. '조정희' 역시 그러한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찾는 작업에 몰두 중이며, 경계를 무시한 채 걸음 걸음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Written by 마콘도 앵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