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니' [몽니 10주년 기념 베스트앨범 'FIX' CD2]
1. "눈물이 나"
좀더 세련되고 몽환적인 편곡으로 완성된 베스트앨범 버젼. 수많은 라이브를 통한 여러 버전의 "눈물이나" 중 가장 완성도 있는 편곡이다. 더욱더 풍성해지고 다이나믹해진 사운드로 앨범의 인트로를 장식하기에 손색이 없는 곡이다.
2. "너 떠나버린 그 집 앞"
밝고 명료한 느낌의 원곡 분위기를 살린 편곡으로 좀더 타이트한 리듬으로 업된 느낌을 더했다.
3. "아리따운"
CD2 타이틀곡으로 경쾌한 리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적절한 일렉사운드와 신스의 조합으로 팝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넘버. 세월의 흐름에 따라 변해가는 나의 외모와 주변상황들에 대한 가사가 밝은 느낌의 편곡과 묘하게 어울리는 매력적인 곡이다.
4. "일기"
이 곡 또한 많은 라이브를 통한 여러 버전 중에 가장 완성도 있는 편곡을 앨범에 담은 넘버이다. '몽니' 특유의 감성이 살아있는 곡으로 자조적인 가사와 어울리는 감동적인 모던락 사운드를 담아냈다. 밴드사운드의 매력이 살아있으면서도 더욱 풍성해진 사운드의 "일기"를 기대해도 좋다.
5. "술자리"
더욱 간결해지고 깔끔해진 버전의 "술자리". 곡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후반부의 sing along 느낌을 살려 라이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버전이다. 특히, sing along 파트의 녹음은 스튜디오에서 팬들과 함께 진행해 그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6. "나를 떠나가던"
원곡의 애절한 느낌이 살아있으면서 더욱 세련된 사운드로 재탄생한 곡이다. 더욱 다이나믹해진 사운드를 기대해도 좋은 'FIX' 버전.
7. "Kent"
1집 앨범의 수록 곡으로 밝고 풋풋한 느낌의 원곡을 살리되 군더더기를 제하고 더욱 세련된 편곡으로 바뀌었다.
8. "언제까지 내 맘속에서"
대표적인 '몽니'표 모던락 사운드의 진수를 담은 곡이다. 이 곡 또한 여러 공연을 통해 가장 완성도있는 편곡버전을 초이스하여 라이브의 감동적인 사운드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특유의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가 'FIX' 버전을 통해 더욱 감동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9. "아일랜드"
경쾌한 8비트 느낌의 신나는 모던록 사운드. 설레이는 감성이 가사와 멜로디에 잘 담겨있는 곡이다. 기분좋아지는 리듬과 드라이브감을 살린 원곡에 충실하게 담아낸 'FIX' 버전.
10. "소나기"
명불허전 '몽니'의 대표곡 "소나기"의 완성 버전을 담아냈다. 원곡의 느낌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강한 록 사운드의 현장감을 살린, 완성된 사운드의 'FIX' 버전 소나기를 기대해도 좋다.
11. "레미제라블"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기에 모자람이 없는 대곡. 이번 버전은 지난 라이브 버전의 편곡을 담아 내면서 좀더 강하게 다가오는 사운드로 재탄생 되었다.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다이나믹한 편곡으로, 라이브에서 가장 감동을 주는 곡들 중 하나로 꼽힌다. 수많은 라이브 경험을 통해 사운드 메이킹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며 완성된 버전인 만큼 감동적인 사운드를 기대해도 좋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