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 가창력 '디아' 의 OST "울어볼 가슴이 없어" 공개
뛰어난 가창력으로 응답하라 1994 OST "날 위한 이별" 로 큰 사랑을 받은 여성보컬리스트 '디아' 가 감성발라드 "울어볼 가슴이 없어" 를 공개하였다. 2009년 여고생 가수로 데뷔하여 10대 '박봄' 으로 화제가 된 후 줄곧 폭풍 가창력이라는 수식어가 따를 만큼 놀라운 라이브 실력을 선보였던 그녀는 꾸준한 음반발매로 팬층을 넓혀왔다.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피아노의 팝적인 코드에, 보컬은 마치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듯 풀어내며, 그 보컬을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스트링라인이 감싼다. 또한 후렴구에서의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보컬은 그 섬세함을 더한다. 울고 싶은데, 울어 볼 가슴이 없어라는 여성적인 가사는 시적으로 가슴 한켠에 와닿는다. 이 곡은 3년 연속 최다 오에스티를 발표한 작곡가 '김경범' (예명 '알고보니혼수상태야') 과 감성 작곡가 '이국현' (예명 '헬로굿보이') 가 공동작곡하였으며, 작곡가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 듯 선사해 준 작사가 '김희성' 이 작사하였다. 3년 전 이별한 남녀의 우연한 만남은 하나의 작품이 되었다.
작곡 - '알고보니혼수상태야', '헬로굿보이' / 작사 - '알고보니혼수상태야', '김희성' / 편곡 - '헬로굿보이' / Guitar - '이태욱' / Piano - '김경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