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창' [졸업]
Che! Non M`inganna Quel Fioco Lume? '허인창'의 2016년 첫 싱글 "졸업"이 발표되었다. 이번 싱글은 그의 제자들과 함께 발표한 최초의 곡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제자들을 위한 곡으로 초반부터 함께 상의 하면서 작업했다. 어쩌면 어느 수준 이상까지 실력이 성장한 제자들의 마지막 랩 수업과 동시에 졸업 작품이라고도 말할수 있겠다. 졸업은 끝이 아닌 시작이다. 온실에서 벗어나 약육강식의 야생과도 같은 아니, 가사에 나오는 지옥과도 같은 진짜 이 세상으로 이제 막 첫발을 내딛는 제자들을 위해 인생에 대한 지침을 가사에 담았다.
20대 초반 졸업과 동시에 해방감에 취해 들뜬 기분으로 소중한 시간들을 낭비했던 본인의 회고를 통해 그렇게 겪었던 시행착오들을 제자들은 부디 답습하지 않고 슬기롭고 현명하게 성장하며 살아나가길 바라는 애정어린 마음이 엿보인다. 이런 여러가지 면에서 허인창의 디지털 싱글 '졸업'앨범은 그의 제자들에게 무엇보다 값진 졸업 선물이 될것 같다. 그리고 언젠가 다음에 발표될 또 다른 제자들과의 콜라보 역시 큰 기대가 된다.
비록 요즘 힙합씬의 유행처럼 월드 와이드 랩스타가 발표한 고가의 외제차와 수십억대의 수입을 자랑하는 곡은 아니지만, 이 곡으로 인해 '허인창'의 제자들 뿐만 아니라 졸업하는 사회 초년생들이 모두 행복한 인생을 설계할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