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티코(Romantico)' 의 마음에 문을 두드리는 음악 [노크(Knock)]
지난 1월 정규앨범 발매 후 꾸준히 음악을 선보며 마니아 층의 사랑을 받은 '로만티코(Romantico)' 가 미니앨범 [노크(Knock)] 로 다시 돌아왔다. 미니앨범 [노크(Knock)] 의 컨셉은 짝사랑, 사랑의 고백, 사랑의 질투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 놓은 앨범이며, 이번 앨범에 특징은 원곡과 어쿠스틱 버전을 둘 다 들을 수 있다. 같은 곡을 또 다른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다. '로만티코(Romantico)' 는 이번 앨범을 전곡 작사, 작곡, 편곡했으며, 코러스, 기타연주, 믹싱, 마스터링도 '로만티코(Romantico)' 의 손과 귀로 만든 앨범이다. '로만티코(Romantico)' 의 다양한 사랑 이야기 그의 감성이 당신의 마음의 문을 두드린다.
1. 똑똑똑(Knock) (Feat. 나오)
타이틀 곡 "똑똑똑(Knock)" 은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사운드와 몽환적인 사운드가 적절히 잘 섞인 곡으로, 따뜻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고 청아한 보컬의 톤이 잘 묻어나는 곡이다. "똑똑똑(Knock)" 은 썸 타는, 또는 친구와 연인의 어정쩡한 사이를 끝내고 싶은 여자의 마음을 노래로 만들었다.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데 답이 없는 그. 이런 사이를 끝내고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여자. 보컬에는 '015B' 의 "Let Me Go" 객원 보컬로 활동했고, 현재 밴드 '코인사이드' 의 보컬 '나오' 가 참여하였다.
2. 심쿵 (심장이 쿵) (Acoustic Ver.)
사랑의 행동 하나하나 심장이 쿵! 재미있는 가사로 짝사랑의 설렘을 표현했다.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달콤한 보컬의 콜라보레이션. 보컬에는 SBS 드라마 "자명고" OST "꿈에라도 오세요", MBC 드라마 "사랑의 주파수" OST "사랑이 싫은데" 를 부른 '보라' 가 참여하였다.
3. 심쿵(심장이 쿵) (Feat. 보라)
"심쿵" 의 원곡 버전이다. 어쿠스틱한 기타 위에, 드럼, 베이스, 일렉트릭 피아노 편곡을 가미 하였으며, '보라' 의 달콤한 목소리가 잘 어울리는 곡이다.
4. 스르륵 (Feat. 채운)
"스르륵" 은 밝은 사운드와 친근한 코드진행의 곡으로, 청아한 톤의 보컬과 경쾌한 비트의 곡이며,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알고 싶고, 표현해 주기를 원한다는 가사의 내용이다. 보컬에는 '슈가볼'' 전 멤버 '달혜영' 과 '소이빈 페이스트' 객원보컬로 활동하였고, 그룹 '파스텔라운지' 보컬로 활동하고 '채운' 이 참여하였다.
5. 넌 나에게만 집중해 (Acoustic Ver.)
리드미컬한 기타와 보컬의 조화가 일품인 곡이다. 사랑하는 내 남자가 잠깐 한눈을 팔 때, 많은 여자들이 서운함과 질투, 불안함을 느낀다는 재미있고 솔직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보컬에는 '김소진' 이 참여하였다.
6. 넌 나에게만 집중해 (Feat. 김소진)
그루브한 드럼 비트 위에 일렉트릭 피아노의 따뜻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편곡으로 원곡과는 다른 느낌의 곡이다.
7. 너와 함께라면 (Feat. 이인세)
어쿠스틱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전반적인 차분한 멜로디가 감성을 자극한다. 담백하게 부른 보컬의 창법이 어쿠스틱 사운드와 잘 묻어 나오는 곡이다. 너와 함께라면 어떠한 시련이라도 이겨 낼 수 있다는 남자의 고백을 가사로 담고 있으며, 인생을 살다 보면 힘들 때와 기쁠 때 모든 것을 사랑하는 사랑과 함께하면 어려운 일은 이겨내고, 행복한 일은 두 배가 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보컬에는 2010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과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하고, 현재 모던락 밴드 '코로나' 에서 보컬로 활동 중인 '이인세' 가 참여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