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솔직해진 고백, 슈가볼 미니앨범 “yours”
지난 미니앨범 nuance 이후 1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슈가볼의 새 앨범 ‘Yours’는 보다 솔직해진 감정표현이 엿보이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오늘 더 좋아’를 비롯해 ‘카모마일’, ‘잠든 널 두고 나오며’, ‘너라서 가능했던’ 등 4곡이 수록된 미니앨범이다.
이전 앨범의 곡들이 '착한 남자, 못된 여자' 시리즈에 가까웠다면 이번 앨범은 보다 솔직해진 감정 표현과 발전 된 관계를 그리고 있다. 또한, Abbey Road Studio의 Miles Showell이 마스터링을 맡아 세련된 사운드로 앨범을 마무리 하는 등 음악의 완성도 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1. 카모마일
작사 고창인 김창환 / 작곡 고창인 김창환 진대호 / 편곡 진대호
제이켠의 2012년 싱글 앨범 수록곡으로 슈가볼의 고창인이 피처링 참여했던 이 곡은 힙합씬과 인디씬에서 차근차근 지속적으로 사랑받아 온 곡이다. 제이켠의 랩 부분을 슈가볼의 노래로 채워 새롭게 편곡된 슈가볼의 ‘카모마일’은 브라스 연주를 넣어 연인 사이의 이야기를 포근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2. 오늘 더 좋아
작사 고창인 / 작곡 고창인 / 편곡 진대호
슈가볼의 새 미니앨범 ‘Yours’의 타이틀곡으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멜로디와 달콤하면서도 편안한 슈가볼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우리에게 충분히 벌어질 수도 있을 법한, '현실 속 만남에 대한 판타지'를 표현한 이 곡은 수수함이 묻어나는 MV를 통해 밤과 아침을 넘나드는 노래 속 이야기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다.
3. 잠든 널 두고 나오며
작사 고창인 / 작곡 고창인, 타린 / 편곡 고창인, 손창학
어떤 영화의 한 장면을 떠올리고 작업을 시작했다는 이 곡은 상대방을 두고 혼자 나오는 새벽의 그 마음을 그리고자 했다. ‘시작을 위해 나를 먼저 꼭 잡아주었으면’하는 복잡한 심경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4. 너라서 가능했던
작사 고창인 / 작곡 고창인, 서영일, 손창학 / 편곡 손창학
'너라서 가능했던'. 이라는 한 문장으로 시작하고 마무리한 곡. 무엇을 했느냐가 중요하기 보다 누구와 함께였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랑의 기억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스트링 연주와 함께 보다 서정적으로 노랫말과 멜로디가 감성을 자극하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