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무이가 되기 위해 탄생한 단 하나의 UNIQ
단 하나의 UNIQ를 탄생시키기 위해 한국과 중국의 실력자들이 힘을 합쳤다. 이제까지 새로움을 표방하며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남자 아이돌은 셀 수 없이 많았다. 그 중에서 자신들만의 특별함을 인정 받은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UNIQ는 시작부터 남다르다. UNIQ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 처음부터 새로움이 아닌 유일무이를 표방한다. 첫 걸음을 내딛는 순간부터 이미 다른 이들과 다른 길을 가고 있는 것이다.
UNIQ는 특별하고 개성 있다는 의미의 유니크(UNIQUE)와 신화와 전설 속의 동물로 신비함을 간직한 유니콘(UNICORN)을 합성해 만든 새로운 단어이다. 신화 속의 존재인 유니콘의 뿔과 특별하고 개성 있는 자신들만의 모습을 하나로 모아 유일무이한 존재가 될 것이라는 것을 팀의 이름에 담아 낸 것이다. 특히 UNIQ는 유니콘을 형상화한 심벌을 로고에 넣어 신비하고 특별한 UNIQ를 표현하고 있다. 이미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K-POP시장이기 때문에 한국의 멤버뿐만 아니라 중국 혹은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이 있는 것은 이미 새로울 것이 없다. 한국과 중국의 멤버들로 구성된 5인조의 UNIQ는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활동을 시작한다. 그럼에도 UNIQ는 기존의 아이돌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멤버들이 1,400일 약 3년 9개월여의 시간 동안 쌓아온 특별한 경험들이 있기에 가능 한 것이다.
UNIQ는 2명의 한국인 성주, 승연과 3명의 중국인 문한, 조이쉔, 이보 5명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개인의 유니크함 뿐만 아니라 팀의 멤버로서도 특별한 재능을 담당하고 있다. 메인 보컬인 성주는 완벽한 보컬뿐만 아니라 날카로운 눈빛과 맑고 청순한 외모를 함께 가지고 있으며, 외모에서 느껴지는 시크함과 탁월한 표현력으로 단 한번의 눈길로도 절대 잊지 못할 존재감을 자랑한다. 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문한은 조각 같은 얼굴과 깨끗한 목소리는 상투적인 표현에 어울리는 외모와 어느 한가지 빠짐없는 완벽남이다. 보컬과 랩 모두 가능한 축구천재라는 닉네임을 가진 승연이 있다. 승연은 모국어인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와 영어, 포르투갈어 등 4국어에 능통한 언어의 달인이며 브라질에서 축구 유학을 한 특별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조이쉔은 랩을 담당 하고 있다. 착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조이쉔은 팀의 맏형으로 동생들을 보듬어 엄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섬세하고 부드러운 마음씨를 가졌다. 마지막으로 UNIQ에서 가장 특별한 이력을 가진 이보는 UNIQ의 댄스와 랩 담당을 책임지고 있으며 자타공인 UNIQ의 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팀의 막내이지만 13살에 합류 하였고 가장먼저 UNIQ의 멤버가 되었다.
UNIQ의 데뷔 디지털 싱글 앨범은 Joombas Music Group의 프로듀싱으로 완성되었다. 특히 이름만으로도 음악에 대한 신뢰가 느껴지는 신혁이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한국과 중국에서의 동시 활동을 염두에 두고 준비해온 UNIQ인 만큼 더욱 심혈을 기울여야 했다. 이미 팝 시장에서도 주류로 올라선 K-POP 이지만 스타일이 다른 두 나라의 대중들을 모두 만족 시켜야 하는 어려운 작업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혁은 역시 명물허전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의 면모를 선보이며 UNIQ만을 위한 유니크 한 음악을 탄생 시켰다. 최근 국내 아이돌이 콘셉트가 살아있는 음악을 하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자신들만의 음악 이라는 것에 콘셉트를 두고 자신들만의 색을 표현해 냈다.
트랙소개
UNIQ의 노래들은 기존의 국내 아이돌과 다르게 더욱 세련되고 강렬한 음악을 표방 한다. "Falling in love"는 UNIQ의 첫 번째 타이틀곡으로 어쿠스틱 기타를 기반으로 한 덥스텝 팝 장르의 곡으로 Joombas Music Group 신혁 프로듀서의 작품이다. 이 곡은 첫사랑의 설렘과 풋풋함을 UNIQ만의 표현으로 잘 담아내고 있다. 한국과 중국에서의 활동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이 곡은 특히 멤버들이 직접 한글 작사에 참여하여 멤버들이 자신들의 감성을 직접 담아 냈다.
"Born to Fight"는 D.M.C.를 연상시키는 올드 스쿨 바이브의 경쾌한 곡으로 영화 닌자 거북이의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잘 반영해주고 있다. 시작부터 유일무이라는 당찬 포부를 걸고 시작하는 UNIQ, 다섯의 멤버들은 그 이름에 걸 맞게 남들이 가지 않은 길에서 자신들만의 색을 인정 받기 위해 긴 시간 다른 이들은 겪어 낼 수 없는 다양한 일들을 경험했다. UNIQ는 멤버 개개인의 능력, 팀으로서의 완벽한 조화뿐만 아니라 이들의 특별함을 더욱 돋보이게 할 다양한 이들과의 협업으로 더욱 단단하게 완성 되었다. 새로움이 아니라 오직 하나의 타이틀을 얻기 위해 한국과 중국에서 나아가 세계에서 재능을 펼치게 될 이들의 시작은 이미 주목 받기 시작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