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핫 100 차트 8주간 1위! 세계 팝 차트를 강타한 신예 싱어송라이터 두왑/버블검 팝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All About That Bass’, ‘Lips Are Movin’의 주인공 '메간 트레이너' 데뷔 정규 앨범 스페셜 에디션 Title (Special Edition)
미공개 신곡 1곡과 보너스 3곡이 추가된 특별 구성
Title의 미공개 뮤직비디오가 수록된 DVD까지
메간 트레이너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스페셜 에디션 앨범, [Title (Special Edition)]
[Title (Special Edition)]은 곡으로 이루어진 CD 1장과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영상이 들어간 DVD 1장, 총 2장의 구성이다. 곡으로 이루어진 CD의 경우 메간 트레이너의 신곡 1곡 정규앨범 미수록 곡 1곡, 그리고 새로운 버전의 이전 발매곡 2곡이 수록되었다. 본 앨범에 수록된 미공개 신곡 ‘Good To Be Alive’는 그녀의 새로운 시도가 담겨있는 곡이다. 그녀만의 독특한 음색은 극대화하고 백킹 코러스와 반복적인 신스 사운드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이전 곡들과는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이 곡은 그녀의 오빠인 라이언 트레이너가 작사/작곡에 메간 트레이너와 함께 공동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전 정규 앨범에도 수록되었던 곡인 ‘What If I’와 ‘Title’은 연주에 변화를 주어 본 스페셜 에디션에 추가로 수록됐다. ‘What If I’ 같은 경우 기존 오케스트라 연주와 백킹 코러스가 빠지고 오로지 메간 트레이너의 보컬과 기타 연주로 곡을 이끌어간다. 이 때문인지 사운드는 담백해졌지만 감정은 더해졌다. ‘Title’의 경우 기존 곡의 연주가 모두 어쿠스틱으로 바뀌었지만 복고적 두왑 사운드는 여전하며 좀더 그녀의 보컬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곡이 됐다. 마지막 곡은 작년 말에 크리스마스 곡으로 내놓았던 ‘I’ll Be Home’이 수록됐다. 이 역시 메간 트레이너가 전적으로 작사/작곡한 곡으로 애절한 보이스가 돋보인다.
스페셜 에디션의 두 번째 구성인 DVD에는 여태 공개되었던 메간 트레이너의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영상, 그리고 당찬 가사가 돋보이는 곡, ‘Title’의 미공개 뮤직비디오가 수록되었다. ‘Title’의 뮤직비디오에서는 곡에서 느낄 수 있는 발랄하면서도 해학적인 즐거움이 고스란히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더불어 글로벌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곡 ‘All About The Bass’, 메간 트레이너만의 남성상이 담긴 ‘Dear Future Husband’, 그리고 존 레전드와의 듀엣에 빛나는 ‘Like I’m Gonna Lose You’의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아직은 소녀다운 메간 트레이너의 모습을 메이킹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제 정규 앨범 한 장으로 스타덤에 오른 신예 스타 메간 트레이너지만 그녀가 이 여세를 몰아서 앞으로도 많은 대중적 사랑을 받는 여성 뮤지션으로 세계 팝 시장에서 자리를 잡을지에 대해선 긍정적인 기대를 걸어본다. 그녀의 데뷔작은 고전 팝 장르의 대중적 멜로디의 매력, 그 속에 녹아있는 미국 대중음악의 전통이 가진 고전적 매력을 때로는 정공법으로, 때로는 모던한 편곡과 현대적 편곡과의 조화로 매력 있게 녹여냈다. 특히 무엇보다 들을수록 기분이 좋은, 멜로디가 착착 감기는 음악들이라는 점에서 국내 음악 팬들도 세대 구분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음악이다. 메간 트레이너의 데뷔 이후 지금까지의 성공적인 행보를 기념하는 특별한 의미의 이번 스페셜 에디션 앨범에 이어 또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올지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