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 힙합의 트랜드 메이커 더블 케이의 새로운 미니앨범의 선공개 싱글 [랩운동] 발매!
경쾌한 리듬과 현 음악계를 풍자하는 가사로 확실한 메시지 전달 보는 SNL이 아니라 더블 케이가 들려주는 음악 SNL 버전 은지원, 김보성, DOK2, 정턱과 오다길 등 M/V 화려한 까메오 출연. 2012 '쇼미더머니' 우승자 더블 케이가 2013년 경쾌한 리듬과 자신의 메시지가 담긴 싱글 [랩운동]으로 돌아왔다. 대한민국 힙합계에서 최고의 멋쟁이로 불리며 아이돌 못지 않은 팬덤을 생성하고 있는 더블 케이는 2012 '쇼미더머니' 이후에 달콤한 랩으로 무장한 "멘트"를 히트시키며 그 명성을 이어갔다. "멘트" 발매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몇 년 동안 공들인 앨범 작업에 몰두하며 지내온 더블 케이는 미니앨범 공개에 앞서 선공개 싱글 "랩운동"을 발표하였다.
이번 싱글 "랩운동"은 우리가 흔히 하는 스포츠의 운동이 될 수도 있고 시위의 운동으로 해석 될 수 있다. 하지만 이 곡에서 더블 케이는 정치적이고 무거울 수도 있는 단어들을 위트 있고, 센스 넘치게 지금의 음악계를 풍자하는 가사로 담아서 랩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랩운동"은 마칭 밴드 스타일의 곡으로서 튜바와 브라스를 메인 테마로 잡고 곡 사이사이에 재치 있는 효과음과 의외의 편곡을 더해서 진취적이면서도 재치 넘치는 탄탄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 "랩운동" 뮤직비디오에는 초호화 까메오 군단이 더블 케이의 컴백에 아낌없는 지원사격을 해주었다. 은지원, Dok2, 쥬비트레인, 팔로알토, 테이크원 등 힙합 뮤지션들과 최근 영화 '영웅'으로 의리의 아이콘인 배우 김보성, 2012 MAMA송을 함께한 슈퍼스타K 4의 이슈메이커 정턱과 오다길의 출연은 더블 케이의 "랩운동" 뮤직비디오에 재미를 더해 주었다. .... ....